베트남 공산당 대표단, 베네수엘라 방문
베트남 공산당 대표단, 베네수엘라 방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 서기이자 내무위원회 위원장인 판딘짝(Phan Dinh Trac) 정치국 위원장이 이끄는 베트남 공산당 대표단이 베네수엘라 통합사회주의당(PSUV)의 초청으로 베네수엘라를 방문하고 있다.

베트남과 베네수엘라 당과 국가 지도자들은 베트남 석유가스그룹(페트로베트남)이 베네수엘라 석유가스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조성하고 농업 및 어업 분야에서 양국 간 파트너십을 증진할 것을 확인했다. 양국은 베네수엘라 침술 모델 개발 등 전통의학 분야에서도 양국 간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이 자리에서 짝과 PSUV의 디오스다도 카벨로(Diosdado Cabello) 부통령은 양측의 전통적 연대와 유대를 더욱 확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베트남 공산당과 PSUV 간의 협력에 관한 협정에 서명했다.

짝 위원장은 베네수엘라 감사원장, 검찰총장, 공보부 장관, 내무-사법-평화 대중권력부 장관과 실무 회의를 갖고 부패 방지 및 통제 경험을 공유하고 양당 및 국가 간 내무 및 법률 분야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방문 기간 동안 베트남 공산당 대표단은 국제통신대학교(LAUICOM)를 방문하여 베트남 통신사와 베네수엘라 주재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한 베트남과 베네수엘라의 전통적 우호 관계 및 포괄적 동반자 관계에 관한 사진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하기도 했다.

또한 1964년 10월 응웬반트로이 전투에 참여했던 참전자 그룹 대표들과 만남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