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아트 디렉터, 그래미 2024 후보에 올라
베트남 아트 디렉터, 그래미 2024 후보에 올라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1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의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인 듀이다오(Duy Đào)가 응오트(Ngọt) 밴드의 앨범"Gieo" 디자인으로 그래미 2024 박스 또는 특별 한정판 패키지 부문의 후보에 올랐다.
그는 베트남 아트 디렉터로는 처음이자 동남아시아 출신으로는 최초로 후보에 올랐다.
듀이는 자신의 SNS에 "가족과 친구들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항상 저와 함께 노력해 준 뛰어난 재능의 팀과 항상 저희를 믿고 관용을 베풀어 준 응오트 밴드에게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항상 저에게 영감과 동기를 부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2년에 발매된 "Gieo"는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젊은 층을 위한 밴드인 응오트 밴드의 네 번째 앨범이다. Gieo의 패키징 디자인은 듀이와 그의 팀인 스튜디오 듀이(Studio DUY)가 제작했다.
세계 10대 디자인 학교 중 하나인 미국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을 졸업한 듀이는 대담한 창의적 비전으로 인상적인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듀이의 뛰어난 작품은 아트 디렉터 클럽 어워드, 인터내셔널 디자인 어워드, 미국 디렉터 클럽과 같은 권위 있는 기관에서 여러 차례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2018 세계 최고의 타이포그래피',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 유명 출판물에 소개되었으며 뉴욕의 쿠퍼 휴잇 스미소니언 디자인 박물관 등 전 세계 16개국에서 전시되었다.
수상작은 오는 2024년 2월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제66회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애플 뮤직, 오포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작업한 젊은 디자이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