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다낭에서 가나가와 축제 개막
2023년 다낭에서 가나가와 축제 개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1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시 외무국과 일본 가나가와현 당국은 지난 11월 16일 다낭 시내에서 가나가와 페스티벌 2023을 개막했다.

이 축제는 다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두 지역이 더욱 가까워지고 양국 간의 우호, 문화 교류 및 상호 이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다낭시와 인근 투아티엔 후에성에 있는 6개 대학에서 약 400명의 베트남 학생들이 일본 문화, 교육, 취업에 대해 배우기 위해 축제에 참가했다.

축제 참가자들은 '베트남-일본 연결에 대한 우리의 꿈'이라는 제목의 일본어 말하기 대회, 가나가와현에 대한 콘테스트, 재일 베트남 유학생과의 온라인 교류, 일본 취업에 관한 강연에 참가했다.

이 행사에서 다낭 인민위원회 쩐찌끄엉(Trần Trí Cường) 부위원장은 다낭시가 일본 파트너와의 협력을 촉진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는 건전한 베트남-일본 우호 관계를 강조했다.

다낭은 도시 개발, 환경 보호, 관광 진흥, 교육, 의료 등의 분야에서 약 20개의 일본 현 및 도시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야카베 요시노리(Yoshinori Yakabe) 다낭 주재 일본 총영사는 베트남은 일본 기업들이 해외 투자처로 관심을 갖고 있는 국가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이 축제가 베트남과 일본의 학생과 젊은이들 간의 교류와 이해를 증진하고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일본은 다낭시에 등록된 투자 자본이 가장 많은 국가로 222개 프로젝트에 10억 달러 이상이며, 이는 다낭시 프로젝트 수의 23.5%, 외국인 투자 자본의 26%를 차지한다.

가나가와현은 일본 대기업의 본거지이며 일본의 6대 국가 전략 특구 중 하나이다. 이 지역에는 소니, 캐논, 도시바, 후지필름, 아지노모토, 첨단 기술 개발 분야의 연구 기관 등 전자, 정보 기술, 제조 기술, 생명 공학 분야에서 활동하는 많은 기업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