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행정관리 비용 1조동 절감
호찌민시 행정관리 비용 1조동 절감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호찌민시는 행정 관리 비용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보고서에서 ‘호찌민시는 지난해 재정 독립 시스템을 실행했으며 그 결과 행정관리 비용에서 1조VND 이상을 절약했다’라고 발표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의 모든 군과 투득시(Thủ Đức)에 소재한 공공 행정부처 및 정부 기관들은 임직원 지명 및 행정 관리 지출 등의 분야에서 독립적이며 스스로 책임을 지는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해당 공공기관들은 지출 할당 시스템을 비롯해 내부 비용 및 자산관리 규정을 시행하고 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이와 같이 효과적인 규정과 시스템을 시행하게 되면 모든 공공 행정 기관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절감한 비용은 공무원 및 공공 기관 임직원들의 임금을 인상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대부분의 공공기관들은 임금 인상률을 정할 때 직원들의 업무 성과를 반영하고 있다. 직원들의 근무 성적은 민주적이며 투명하고 개방적인 평가를 통해 처리된다.

공공기관의 임직원들은 업무 성과에 따라 임금이 정해지기 때문에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때 최선을 다하고 있다.

도시 전체적으로 보면, 호찌민시는 3400억VND가량을 절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독립적인 재정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할당된 예산중에서 약 26%에 해당한다.

호찌민시는 약 2930억VND를 직원들의 상여금, 복지비, 임금 인상분, 예비 기금 등으로 사용했다.

군 단위로 보면 약 2580억VND를 절약했는데 이는 재정 독립 시스템을 시행하기 위해 할당된 예산중에서 약 25%에 해당한다.

마을 및 지역 단위에서는 독립된 재정 시스템 실행을 위해 배정된 예산중에서 27.7%를 차지하는 4040억VND를 절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함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