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그룹-비그룹, 관광객 위한 전략적 협력
선그룹-비그룹, 관광객 위한 전략적 협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9일, 선그룹(SunGroup)의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선월드(SunWorld)가 멀티 서비스 소비자 플랫폼 Be의 소유주이자 개발사인 비그룹(Be Group) 주식회사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두 브랜드의 강점을 활용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관광객의 국내 관광 경험을 향상시키고 베트남의 다양하고 독특한 매력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그룹과 선월드는 전략적 협력 협약을 통해 두 브랜드의 강점과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세 가지 주요 영역에 집중할 예정이다.

선월드와 비그룹은 2024년 선월드가 진출할 베트남 전국 최소 5개 지역에서 관광객들에게 베트남을 대표하는 두 관광 및 교통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BeWorld'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비그룹과 선월드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베트남 국내 관광 진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2,500만 명의 고객 기반을 보유한 두 파트너는 베트남의 인기 관광지와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술 측면에서 비그룹은 Be 멀티 서비스 플랫폼에 선월드 명소의 전자 티켓팅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통합 하고 개발하며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비그룹은 향후 선월드 지점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디지털 경험도 개발 및 통합할 예정이다. 이러한 디지털 솔루션은 티켓 예약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독특하고 인상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비그룹은 전국 선월드 놀이공원의 공식 교통 파트너가 되었다. 방문객들은 Be 앱을 통해 손쉽게 티켓을 구매하고 공원을 오가는 안전하고 저렴한 교통 수단을 예약할 수 있으며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할 수 있는 원활하고 번거로움 없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선월드의 CEO인 응웬흐엉장(Nguyen Huong Giang)은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으며 "우리는 단순히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에 투자하는 데 그치지 않고 모든 접점에서 고객의 감정과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비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베트남 관광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가치와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베트남 관광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함께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베트남의 관광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그룹의 부황옌(Vu Hoang Yen) CEO는 "구글의 시장 트렌드 추적 도구에서 베트남 여행에 대한 검색량은 2023년 1분기와 2분기에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세계 7위를 기록했다"며 "이러한 성장과 많은 기관의 공동 노력 덕분에 베트남 관광 산업은 올해 많은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비그룹의 전략적 우선순위 중 하나는 고객에게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와 협력하고 기술적인 강점과 운영을 공유하는 것"이며 "따라서 선월드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비즈니스 및 운영 분야에서 함께 협력하고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두 브랜드의 고객 모두에게 흥미롭고 유용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선월드는 선그룹이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에 투자한 국제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브랜드이다. 이에는 Sun World Ba Na Hills, Asia Park(다낭), Sun World Fansipan Legend(라오까이성 사파), Sun World Halong (꽝닌성 하롱), Sun World Hon Thom Nature Park Marine Entertainment Complex (푸꾸옥), Sun World Ba Den Mountain(떠이닌성) 등 6개의 놀이공원과 관광지가 포함되어 있다.

수년 동안 선월드는 수많은 권위 있는 국제 상을 수상했으며 베트남 관광 산업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가장 최근에는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World Travel Awards 2023에서 Aquatopia Water Park – Sun World Hon Thom (푸꾸옥)이 아시아 최고의 워터파크로 선정되었으며, Sun World Ba Na Hills (다낭)은 2023년 아시아 최고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앞서 Sun World Fansipan Legend는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 World Travel Awards 2022에서도 '세계 최고의 문화 관광지' 및 '세계 최고의 자연 경관 관광지' 상을 4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Sun World Ba Na Hills은 '세계 최고의 케이블카 탑승', '세계 최고의 상징적 관광 명소', 골든 브릿지로 '세계 최고의 상징적 관광 다리' 부문에서 3회 수상했다.

Be Group은 기술 운송 서비스 분야에서 베트남 최고의 기술 회사이다

기술 운송 서비스 분야에서 비그룹은 차량 호출 서비스 부문에서만 3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베트남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우뚝 섰다. 고객 기반, 기술 플랫폼, 대규모 파트너 네트워크 측면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바그룹은 매일 또는 매주 정기적으로 거래하는 천만 명의 사용자 기반으로 뛰어나다. 또한 자동차, 오토바이, 택시, 버스, 항공권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포함하여 15개 이상의 서비스를 운영하며 베트남 최고의 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그룹은 식품, 소매, 기술, 통신부터 결제 게이트웨이 및 베트남 주요 은행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과 규모에 걸쳐 5만 개 이상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관광 개발에서 디지털 기술의 역할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선월드와 비그룹의 파트너십은 베트남 관광 산업의 디지털 혁신 여정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번 협력은 양사의 고객에게 많은 흥미로운 경험과 비용 절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장에서 두 브랜드의 강점과 입지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움직임은 또한 서로 다른 분야의 기업들이 서로의 강점과 역량을 활용하기 위해 협력하는 추세를 반영하며 이는 베트남 관광 산업의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