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장성, 교통 인프라 획기적인 개발 촉진
박장성, 교통 인프라 획기적인 개발 촉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1.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장성 인민위원회는 투자 자원을 총동원하여 박장성 교통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오픽(Lê Ô Pích)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박장성은 2021~2025년 공공 투자 계획에서 진행 중인 주요 교통 프로젝트의 건설을 가속화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장성은 내부 연결, 지역 연결, 산업 공단, 도심 지역, 관광 및 국가 안보 발전을 촉진하는 교통 인프라의 밀도, 규모 및 품질 향상을 보장하기 위해 2021-2025년 기간 동안 증가된 자본으로 투자할 예정인 프로젝트의 준비 및 실행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도로국과 협력하여 박장시에서 추(Chũ)읍에 이르는 31번 국도의 개보수 및 업그레이드를 완료할 예정이다. 그 밖에 하노이-박장-랑선 고속도로의 보이(Vôi)읍 인터체인지 건설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박장성은 교통부 및 기타 부처와 긴밀히 협력하여 ODA(공적개발원조) 자금을 사용하여 하노이-박장 고속도로의 스엉장(Xương Giang) 교량 확장에 투자하고 V-링 도로에 대한 투자를 시행할 방침이다. 

박장성은 국도의 보수 및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 취약한 교량 문제를 해결하며, 켑16(Kép 16)읍 - 탄(Ngã Tư Thân)사거리 - 껌리(Cẩm Lý)교 까지 이어지는 37번 국도에 대한 조기 투자를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비엣옌(Việt Yên), 탄옌(Tân Yên)에서 랑장성 지구에 이르는 국도 37호선-국도 17호선-지방도 292호선 연결 도로, 국도 37호선-국도 17호선-타이응웬성 보나이(Võ Nhai) 연결 도로, 동비엣(Đồng Việt)교 및 진입로 건설, 하이엡호아(Hiệp Hòa)현과 포옌(Phổ Yên)시 연결 도로 및 교량 건설, 동리(Đồng Rì)마을에서 꽝닌성으로 이어지는 지방도 291호선 보수 및 확장 등과 같은 프로젝트의 진행과 완료를 앞당기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픽 부위원장은 지금부터 2025년까지 박장성은 교통 인프라 개발에 투자하기 위해 주정부 자금을 우선순위에 두고 비주정부 자금의 동원 및 유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중앙 기금, ODA, 지방 정부 채권 기금 및 토지 개발 자금이 포함된다.

박장성은 또한 내륙 항구, 버스 정류장, 주차장 및 휴게소와 같은 교통 서비스 인프라 개발을 위해 기업으로부터 자금을 유치 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지원하고 조성 할 것이다.

박장성은 각 부처 및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국도 프로젝트에 자금을 동원하고 투자하며 하노이, 박닌, 꽝닌, 하이즈엉, 타이응우옌, 랑선 등 인근 지역과 협력하여 국제 연결 노선을 완성할 계획이다. 

픽 부위원장은 2021~2022년 박장성에서 교통 프로젝트를 시행하기 위해 동원되고 할당된 총 자본은 40조1000억동 (약 16억 달러)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2021~2022년 기간 동안 박장성은 총 길이가 약 298km에 달하는 새로운 교통 노선에 투자했다.
픽 부위원장에 따르면 현재 박장성의 도로 교통 시스템은 비교적 고르게 발전했으며 삼각주 지역과 산악 지역 간의 교통 밀도 격차가 크게 감소했다. 농촌 도로가 확장되어 지방의 외딴 지역으로의 원활한 접근을 보장하는 데 기여했다.

현재 박장성을 통과하는 하노이-랑선 고속도로는 계속해서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박장성은 비엣옌(Việt Yên)현의 탕티엔(Tăng Tiến) 마을에 하노이-박장 고속도로를 위한 육교를 추가로 건설하고 있다.

픽 부위원장은 박장시가 도시와 산업 지역을 연결하기 위한 개발 계획에 따라 동선(Đông Sơn) 마을의 고속도로 진입로와 교량 건설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장성 인민위원회는 교통부에 공적개발원조(ODA) 자금으로 쓰엉장(Xương Giang)다리 확장에 투자할 것을 제안했으며 박장성을 통과하는 V-링 도로의 경우 건설이 검토되고 있다.
쩐쑤언동(Trần Xuân Đông) 박장성 교통국 부국장은 박장성이 720km가 넘는 지방도로를 포함해 많은 새로운 도로를 건설했다고 말했다.

박장성 비엣옌현 인민위원회 응웬다이르엉(Nguyễn Đại Lượng) 위원장은 "우리는 교통 인프라 투자를 위해 지역 공공 투자 기금에서 가장 많은 자원을 할당했으며, 프로젝트에 2조 동(8,230만 달러)이 넘는 자금을 배정했다"고 밝혔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