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온라인 학습 시장 큰 잠재력
베트남 온라인 학습 시장 큰 잠재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0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의 보고서

호찌민시에 거주하는 람킴응언(Lâm Kim Ngân)은 최근 중국어 능력 시험인 HSK3에 300점 만점에 285점으로 합격하여 친구와 가족들을 놀라게 했다.

놀라움은 높은 점수 때문이 아니라 그녀가 준비한 방식 때문이었다. 그녀는 학원에 가는 대신 온라인 학습 앱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응언 씨는 현재 다른 3개 언어를 동시에 배우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AI를 비롯한 기술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교육 분야도 예외는 아니어서, 수많은 웹사이트와 모바일 학습 앱이 바쁜 젊은이들에게 온라인 학습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태블릿이나 휴대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음악, 수학, 외국어, 연기 등 모든 것을 공부하거나 웹사이트를 개설하여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

businesswire.com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이러닝(e-learning) 시장은 2022년 2,325억 달러에서 2028년에는 4,910억 달러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보고서는 인터넷 지원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와 5G 기술 도입이 이러한 성장의 원인으로 꼽았다.

전문가들은 베트남 시장이 이러닝, 특히 모바일 학습에 대한 잠재력이 크다는 데 동의한다.

베트남 이러닝 시장은 2010년부터 발전해 왔다.

그 이후로  Violet.vn, Hocmai.vn, Topica, Onluyen.vn, Mathplay 등 많은 웹사이트가 출시되었다.

최근에는 Duolingo, Unica, Edumall, Easy Class, Mona elMS, VNPT E-Learning과 같은 모바일 학습 앱이 크게 발전했다.

Datareportal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베트남의 인터넷 사용자는 7,793만 명이며, 이 중 94.5%가 휴대전화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한다고 한다.

인터넷 사용자의 39% 이상이 교육 및 학습 관련 목적으로 인터넷을 검색한다.

한편, Statista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1월부터 9월까지 베트남의 언어 학습 앱 다운로드 수는 1,110만 건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2022년 듀오링고(Duolingo) 베트남 언어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사용자들은 하루평균 15분 동안 듀오링고에서 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수는 3년 만에 5배 증가했다.

또한 15만 명 이상의 학습자가 모이는 페이스북 그룹을 통해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베트남은 듀오링고에게 가장 중요한 해외 시장 중 하나”라며, “따라서 베트남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고 듀오링고의 아태지역 마케팅 디렉터 하이나 시앙(Haina Xiang)은 말했다.

응언 씨는 547일 연속 4개 국어를 동시에 학습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다.

그녀는 HSK3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연습과 더불어 듀오링고 레슨이 제공하는 균형 잡힌 지식을 꼽았다.

"듀오링고 수업을 통해 새로운 어휘와 문법을 배우면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이해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HSK3 시험을 통해 그녀는 대학에서 15학점의 선택 외국어 학점을 면제받았다.

"덕분에 비용을 절약할 수 있었고, 이 시기에 언어 능력 인증서를 취득함으로써 추가적인 동기 부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