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빈즈엉, 동나이성까지 첫 지하철 노선 연장 36억 달러 지원 요청
호찌민시; 빈즈엉, 동나이성까지 첫 지하철 노선 연장 36억 달러 지원 요청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0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는 첫 번째 지하철 노선을 인근 빈즈엉(Bình Dương)성과 동나이(Đồng Nai)성까지 연장하기 위해 86조 동(36억 달러) 이상의 공적 자금이 필요하다.

이 자금은 피해 가구에게 보상 및 재정착하며, 건설 비용, 장비, 프로젝트 관리, 컨설팅 및 기타 관련 비용에 할당될 예정이다.

제안된 지하철 노선 연장은 동나이성 비엔호아(Biên Hòa)시까지 18km, 빈즈엉성 벤깟(Bến Cát)타운까지 약 30km에 달한다. 

이 제안은 호찌민시 교통국이 호찌민시, 동나이성 및 빈증성 인민위원회에 제출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지하철 노선이 연장되면 두 지역과 호찌민시의 교통난을 완화하고 더 많은 승객을 유치하며 노선 양쪽을 따라 도시 개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베트남 최대 도시인 호찌민시 북동부 지역의 교통 과부하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호찌민시는 두 성의 기관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일정에 맞춰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도시의 첫 번째 지하철 노선은 1군의 벤탄(Bến Thành) 시장과 투득(Thủ Đức)시의 수오이티엔(Suối Tiên) 테마파크를 연결한다. 

이 노선은 지하 2.6km(역 3개소), 지상 17km(역 11개소)으로 총 19.7km의 선로로 이루어져 있다.

2012년에 공사가 시작되었지만 이 노선은 여러 차례 지연되었다. 

원래 2018년 완공 예정이었으나, 지속적인 재정 문제 및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해 공사가 더욱 지연되었으며, 현재 이 프로젝트가 2024년 7월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찌민시 도시철도 관리단에 따르면 여러 차례의 조정 끝에 이 노선의 비용은 47조 동(24억 9천만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