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나이성, 유기 농업 개발
동나이성, 유기 농업 개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나이(Đồng Nai)성은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제품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유기 농업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베트남의 동남부 지역은 27만헥타르 이상의 농지와 다양한 동식물을 보유하고 있어 농업 생산 개발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 지방은 농산물 가공 및 판매와 결합된 유기농업의 발전을 2021년~2025년 4가지 돌파구 임무 중 하나로 선정했다. 

유기 농업 면적을 늘리고 유기농 농산물을 다양화하기 위해 유기 농업 개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과수원, 채소 및 기타 농작물에 대한 유기 농업 개발을 주장하고 농민들에게 유기 농업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짱봄(Trảng Bom)현은 모범적인 유기농 과수원을 성공적으로 설립하고 농민들이 더 많은 과수원을 개발하도록 독려했다.  

동호아(Đông Hoà)면의 응웬 쫑 이(Nguyễn Trọng Ý)는 17헥타르의 자몽을 재배하는 모범적인 유기농 과수원을 개발한 짱봄의 첫 세 농부 중 한 명이다.

그는 유기농 농법으로 과일을 재배하고 자동 관개 시설과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는데, 이는 전통적인 농법에 비해 생산 비용을 20%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작년에 그는 과수원에서 12억 동의 수입을 올렸으며, 많은 현지 농부들이 이 모델을 배우기 위해 그의 과수원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그는 "유기농법을 적용한 후 많은 혜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혜택은 재배자를 위한 것이고, 두 번째 혜택은 소비자를 위한 것이며, 세 번째 혜택은 이전처럼 척박하고 불임이 아닌 과수원의 토양입니다"라고 말했다.

동호아면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쩐깍드엉(Trần Quốc Tuấn)은 "우리는 면에서 모범적인 과수원을 계속 개발할 것입니다. 코뮌에는 모범 과수원의 요건을 충족하는 과수원이 몇 군데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짱봄은 각 읍과 면에 적어도 한 곳 이상의 모범 과수원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지역은 규모, 첨단 농업 기술 적용, 소득 등 모범 과수원을 개발하기 위한 기준을 발표했다.

쑤언록(Xuân Lộc)현에서는 농민들이 벼를 재배에 선진 기술을 적용하고 협동조합에 참여하여 기계화를 적용하고 대규모로 쌀을 생산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많은 협동조합은 경작, 수확, 보존에 이르는 모든 벼를 재배 단계에서 기계를 사용하고 있다.

이 지역의 협동조합 회원들은 유기농법을 적용하여 쌀을 재배하고 화학 비료와 농약의 사용을 줄였다.

이 지역에서는 세계 최고의 쌀 품종 중 하나인 ST24가 재배되고 있으며, 상표권을 획득하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빈꾸우(Vĩnh Cửu)현에서는 1헥타르의 채소와 15헥타르의 과일이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238헥타르의 식물이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되고 있다.

빈꾸우현 농업농촌개발국 응웬 쩐 프억 록(Nguyễn Trần Phước Lộc) 국장은 이 지역의 더 많은 농부들이 유기농법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지역의 유기 농업은 영농 규모가 작고 통일된 유기 농업 프로세스가 부족한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동나이성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고추, 두리안, 채소 재배 면적은 25.3헥타르에 불과하다.

성은 2021~2030년 유기농업 개발 프로젝트를 승인해 2025년에는 1,322헥타르, 2030년에는 4,400헥타르의 농작물을 유기농법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200헥타르의 유기농 양식장을 개발하고 2025년에 소 290마리, 돼지 1,700마리, 가금류 10만 마리를 위한 유기농 축산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기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유기 농업 인적 자원을 개발하고, 농민들에게 유기 농법을 가르치고, 유기농 농산물의 상품명을 구축하고 유기농 농산물의 생산과 판매에 있어 이해관계자 간의 연계를 구축하며, 무역 촉진 및 유기농 농산물 시장 확대를 시행 할 것이다.

성은 총 19,000헥타르에 달하는 8개의 유기농업 집중 구역을 지정하고 유기농업 발전 요건을 충족하는 23개 지역을 확인했다. 

응웬 반 탕(Nguyễn Văn Thắng) 농업농촌개발국 부국장은 이 부서가 유기농 농산물 생산과 판매에 있어 이해관계자들 간의 연계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부서가 집중된 유기농 재배 지역, 유기농 제품의 브랜드명 및 상표, 무역 촉진 활동, 유기농 농산물의 원산지 관리 및 추적을 위한 디지털 전환, 전자 상거래 등을 위한 인프라 개발에 우선순위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동나이성은 2030년까지 유기농 농업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유기농 농업 요건을 충족하는 농지 확인 신청 비용에 대해 최대 3억 동(12,400달러)을 보조하는 등 우대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유기농 농산물 생산자에게는 두리안, 망고, 자몽, 허니듀 멜론, 람부탄, 후추, 카카오, 채소, 캐슈, 쌀 재배를 위한 유기농 비료 구입에 1헥타르당 900~2500만 동(340~1,000달러) 상당의 재정 지원을 1회에 한하여 제공한다.

유기농 축산 농가들에게는 돼지 사육에 800만 동(330달러), 닭 사육에 500만 동(200달러)을 일회성으로 지원한다.

또한 유기농 농산물 생산자에게는 유기농 인증 신청 비용으로 최대 3억 동(12,400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