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주요 사회경제적 결의안 통과
호찌민시, 주요 사회경제적 결의안 통과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1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 인민의회는 도시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2024년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여러 가지 주요 사회경제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시 인민의회 의장 응웬티리에(Nguyễn Thị Lệ)는 지난 12월 8일 제13차 입법회 폐회일에 공공 투자 및 민관협력(PPP) 프로젝트 등 다양한 문제를 다루는 총 50건의 결의안이 통과되었다고 밝혔다.

"이 결의안들은 향후 몇 년 동안 도시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앞당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그녀는 시 정부의 집행 기관인 인민위원회에 공공 지출을 가속화하고 소비를 촉진하며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을 촉구했다.

그녀는 또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시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위한 "특별한 메커니즘과 정책"을 효과적으로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또한 호찌민시가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3조6,800억 동을 포함한 2024년 공공 투자 계획을 승인했다.

2024년 공공 투자는 올해 68조5,000억 동에서 79조 동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시의회는 또한 의료, 교육 및 훈련, 스포츠, 문화 분야에서 PPP 모델에 따른 41개 프로젝트 목록을 승인했다.

2024년 목표

당면한 과제에도 불구하고 호찌민시는 2024년 7.5~8%의 경제 성장, 관광 수입 증대, 더 많은 해외 관광객 유치, 정보기술 인프라 업그레이드 등 야심찬 사회경제적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택을 확충하고, 모든 공공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정부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장할 계획이다.

11월 말까지 2023년 공공 투자 목표의 약 50%만 달성된 상태다.

상품 및 서비스 소매 판매는 10.8% 증가했으며, 관광 수입은 22% 증가했다.

방문한 외국인 수는 44.3% 증가했다.

2022년에 비하면 약 10% 더 많은 기업이 설립되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내년에도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경기 회복이 계속해서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이 시의 모든 경제 부문에 영향을 미쳐 회복을 저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부동산, 주식, 채권 시장은 내년에도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업들은 글로벌 수요 약세로 인해 수출 주문이 부족하다.

"이러한 도전에 비추어 볼 때 인민의회의 결의안은 시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촉진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리에(Lệ) 의장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