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인체 감염 조류독감 경계
베트남 인체 감염 조류독감 경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부(MoH)는 각 지방과 도시에 조류독감 예방 및 통제를 강화하고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을 방지할 것을 요청했다.

최근 관련 기관에 보낸 공문에서 보건부는 올해 11월 23일부터 현재까지 캄보디아 국제보건규칙(IHR)이 캄폿주에서 A/H5N1 독감 인체 감염 사례가 2건 더 발생했다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현재까지 캄보디아에서는 3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총 6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

캄보디아 캄폿주는 베트남의 남서쪽 국경에 위치해 있다.

베트남과 다른 국가 간의 무역 교류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조류독감이 베트남에 유입되어 사람에게 감염될 위험이 매우 높으며, 특히 전염병 발생 국가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지방에서는 더욱 위험하다.

베트남 농업농촌개발부 산하 동물보건국은 조류독감이 여전히 여러 지방에서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날씨가 조류독감 바이러스 발생에 유리한 비정상적인 변화로 환절기이다.

시민들은 내년 2월에 있을 설에 대비하기 위해 가금류 사육을 늘리는 경향이 있어 가금류 운송과 매매 활동이 증가하여 사람에게 잠재적 감염될 위험이 더 높아질 수 있다.

보건부는 조류독감이 베트남에 유입되어 사람에게 전염될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련 기관에 주의를 기울이고 예방 조치를 긴급히 시행할 것을 요청했다.

각 지방은 의심 사례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입국하는 사람들, 특히 살아있는 가금류 상인과 전염병 발생 지역에서 오는 사람들을 관리해야 한다.

샘플을 채취하여 위생역학연구소 또는 파스퇴르연구소에 보내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의료단은 인플루엔자 A/H5N1 사례를 발견하기 위해 급성 호흡기 감염, 중증 바이러스성 폐렴 증후군 및 독감 증후군 사례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야 한다.

병원은 보건부 규정에 따라 사례를 접수, 격리 및 치료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질병관리본부에 통보하여 적시에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

의료 및 수의 기관은 특히 국경 관문과 살아있는 가금류 시장에서 조류독감 사례를 발견하기 위해 지역 당국과 긴밀히 협력 할 것이다.

또한 보건부는 고위험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류독감 감염 예방 조치에 대한 교육을 강화할 것을 각 지역에 요청했다.

각 주와 시들은 발병에 대처하기 위해 약물, 화학물질 및 기타 수단을 준비해야 한다.

보건부는 2015년 12월 28일에 발행된 회람장 54/2015/TT-BYT에 근거하여 각 지방이 업무를 잘 조정하고 보건부에 실제 상황을 보고할 것을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