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아-붕따우, 프리미엄 MICE 관광 특화
바리아-붕따우, 프리미엄 MICE 관광 특화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안 지방인 바리아-붕따우(Bà Rịa-Vũng Tàu)는 많은 고급 숙박 시설과 우수한 관광 서비스 덕분에 프리미엄 및 컨벤션 및 전시관광(MICE)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2023년에 바리아 붕따우는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행사, 국제 연 축제, 베트남 피트니스 슈퍼모델 대회, 여러 전국 스포츠 대회와 같은 많은 국내외 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바리아-붕따우성은 일본, 한국, 중국과 같은 국가들이 지방의 관광 시설을 평가하러 온 국내외 대표단을 맞이했다.

올해 현재까지 약 430만 명의 숙박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2.28% 증가한 수치이다. 외국인 숙박 관광객은 20만 명으로 28.5% 증가했다.

특히 프리미엄 관광 및 회의, 인센티브, 컨벤션 및 전시 관광(MICE) 부문에서 외국인 여행객 유치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관광국 국장 찡항(Trịnh Hàng)은 베트남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바리아 붕따우는 유리한 위치와 좋은 날씨, 그리고 해변, 고급 리조트, 수상 스포츠가 있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곳에는 고품질의 국제적 수준의 관광 지역이 조성되어 있다. 안전하고 수준 높은 관광 환경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붕따우시는 아세안 청정 관광 도시로 2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라고 말했다.

관광 시설과 인프라는 질적, 양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붕따우성은 10개의 5성급 호텔과 17개의 4성급 호텔을 포함하여 약 1,490개의 숙박 시설(30,600개 이상의 객실)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고객층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바리아-붕따우는 그랜드 호쯔람 스트립(The Grand Hồ Tràm Strip), 식스센스 꼰다오(Six Senses Côn Đảo), 임페리얼(The Imperial), 풀만(Pullman), 마리나베이 리조트(Marina Bay Resort) 등 많은 고급 리조트 및 호텔 브랜드가 모이는 장소이다. 

이곳에는 23개의 국제 여행사를 포함한 45개의 여행사가 있으며, 10개 이상의 고품질 관광 프로젝트가 건설 중이다. 관광 산업을 위한 교통 인프라와 연결성도 개선되고 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바리아-붕따우는 MICE 관광을 강력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호찌민시에서 약 120킬로미터 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도로가 업그레이드되고 교통 흐름이 비교적 원활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그 외에도 붕따우시는 우수한 컨퍼런스 센터와 호텔이 많아 주요 행사와 회의, 국제 수준의 대회 및 문화 활동을 개최할 수 있다.

개발 전략

지난 11월, 바리아-붕따우성는 특히 동남아시아의 주요 MICE 관광 목적지 중 하나인 방콕에서 관광 개발 경험을 배우기 위해 태국에 실무단을 파견했다. 

여행 후 이 실무단은 바리아-붕따우 관광을 발전시키고 해외 방문객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로 만들기 위한 솔루션을 지방 인민위원회에 제안했다.

성은 2030년(2050년 비전)까지의 관광 개발 전략을 승인해야 하며,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지역 관광 명소 및 독특한 상품 개발에 중점을 둬야 한다. 또한 로고, 슬로건, 상징, 이야기가 포함된 관광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바리아-붕따우는 인프라 개발을 위한 투자를 모색하고 관광과 결합된 회의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국내 및 국제적 허브로 거듭나야 한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관광을 활성화하고 자연적 이점을 활용한 관광 상품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관광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용이하게 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