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북부, 북중부, 장기간 혹독한 추위
베트남 북부, 북중부, 장기간 혹독한 추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2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수문기상예보센터(NCHMF)의 응웬반흐엉(Nguyễn Văn Hưởng) 기상예보국장은 북부와 북중부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극심한 한파가 며칠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추운 날씨가 강화되어 두 지역의 지방과 도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한파가 지속되는 동안 밤과 이른 아침의 최저 기온은 11~14도 사이가 될 것이다.

북부 산악 지역에서는  7~10도가 되겠으며, 높은 산악 지역에서는 3도 이하로 떨어질 수도 있다.
꽝빈(Quảng Bình)에서 투아티엔후에(Thừa Thiên-Huế)에 이르는 지방은  15~18도의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NCHMF는 다음 달과 2월에도 북부와 북중부 지역에 여전히 혹독하고 피해를 주는 추위가 발생하겠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며 춥고 해로운 추위 일수는 평균보다 적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흐엉은 저온이 잠재적으로 인간의 건강, 동식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혹독하고 유해한 추위를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NCHMF 웹사이트 nchmf.gov.vn 또는 지역 수문 기상청에서 예보 및 경고 정보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한다.

그는 한파에 대한 예보와 경고는 아주 일찍 발표되고 NCHMF의 일일 보고서에 업데이트되므로 사람들은 특히 야외에서 작업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국가자연재해예방통제위원회는 당국과 국민들이 혹독하고 해로운 추위로 인한 피해를 능동적으로 예방하고, 최근 일부 지역에서처럼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밀폐된 실내에서 난방을 위해 전통적인 석탄 난로를 절대 사용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

지방과 도시는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혹독한 추위의 영향을 받는 지역 정부는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위생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사람들에게 보온을 위해 덮개를 씌우고 음식물을 비축해 배고픔과 추위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한다.

또한 가축, 가금류, 양식업에 대한 질병 예방 지침을 제공해야 한다.

사람과 차량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관광객에게 이 정보를 알리고 안내하며, 얼음이 얼고 미끄러울 가능성이 있는 도로에 대한 경고를 강화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