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민찡 총리, 따뜻하고 안전한 설 명절 대책 지시
팜민찡 총리, 따뜻하고 안전한 설 명절 대책 지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2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민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모든 국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하며 경제적인 설날(뗏)을 보낼 수 있도록 각 부처 및 지방정부에 대책을 시행하라는 지시에 서명했다.

총리는 산업무역부에 시장을 면밀히 주시하고 필수품 공급을 준비하여 국민들의 수요를 적시에 충족시키고, 상품 공급 중단과 급격한 가격 상승 억제를 요청했다.

또한 산업무역부는 국내 시장을 안정시키고 농촌, 섬 지역에 베트남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기업들이 연휴 기간 동안 수요가 많은 생필품을 공급하는 데 집중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충분한 상품을 공급하도록 지시했다.

동시에 총리는 에너지 부족을 피하기 위해 축제 전, 도중, 후에 전력과 휘발유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총리는 재무부가 각 부처, 부문 및 지방과 협력하여 물가 동향을 면밀히 감독하고 물가 관련 위반 사항을 엄격하게 처리하는 한편, 밀수, 무역 사기 및 짝퉁 제품 거래를 방지하기 위해 권한 있는 기관과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농업농촌개발부는 농업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기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기상이변에 대응할 수 있는 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충분한 식량 공급과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산업무역부와 협력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총리는 모든 국민들이 따뜻한 뗏을 즐길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정책 수혜자들에게 적시에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것을 노동보훈사회부에 요청했다.

총리는 노동보훈사회부에 산업단지, 수출가공지대, 경제특구 근로자들이 명절에 귀향하고 이후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자연재해, 사업 위축으로 인해 소득 손실과 실업을 겪는 노동자들을 위해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요청했다.

교통부는 연휴 기간 동안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교통 관리를 강화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총리는 또한 각 부처, 부문 및 기관이 전염병을 예방하고 정치, 사회 및 문화 활동의 안전을 보호하며 국가 방위 및 안보를 보장하기 위해 과감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