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게임 챔피언 푹, 전국 경보 대중화 추진
동남아시아 게임 챔피언 푹, 전국 경보 대중화 추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2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티탄푹(Nguyễn Thị Thanh Phúc)은 거의 20년 동안 걸으며 경보에 대한 열정을 멈추지 않고 있다.

푹과 남동생 응웬탄응엉(Nguyễn Thành Ngưng)은 경보가 트렌드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하노이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걷기 운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그녀는 "저는 거의 20년을 걸어왔습니다. 2012년 일본에서 열린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 참가했을 때 학생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현지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보고 베트남 사람들을 위한 대회를 처음 생각했습니다. 베트남에서도 이런 대회를 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32회 동남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한 후, 지금이 바로 스포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적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경보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동입니다. 스트레스 감소, 과도한 지방 감소, 심혈관계 개선 등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푹은 이 스포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며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며 그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그녀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특히 하노이, 호찌민시, 다낭과 같은 대도시의 걷기 애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사실에 놀랐다.

평소 걷기를 즐겨하는 응웬안부(Nguyễn Anh Vũ)는 "저는 푹과 그녀의 경보 그룹에 대해 알기 전부터 제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제 저는 올바른 기술로 잘 걷는 방법에 대한 훈련과 안내를 받고 있습니다. 걷기를 통해 정신과 건강이 좋아지고 더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푹과 응엉은 12월 초 하노이로 날아가 전국 걷기 대회 운동의 핵심으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첫 번째 교육 과정을 조직했다.

푹은 또한 베트남 육상연맹의 강력한 지지를 받아 2024년 1월 1일에 첫 번째 경보 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 행사는 2024년 베트남 국제 하프마라톤 대회의 일부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운동 종목을 대중화할 수 있는 새로운 놀이 공간으로 여겨진다.

이번 대회에는 200명의 선수가 초대되었다. 상위 10명의 완주자는 주최 측으로부터 특별 보너스를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