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ombank의 강력한 내부 역량과 밝은 미래
Sacombank의 강력한 내부 역량과 밝은 미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28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사이공트엉띤 주식상업은행(새콤뱅크Sacombank)의 창립 32주년이다.

2023년 말까지 총 자산은 665조동(275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되며, 베트남에서 가장 큰 민간 은행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꾸준한 상승세 뒤에는 탄탄한 전문성, 역동성, 창의성, 열정으로 특징지어지는 원동력인 다세대 인력이 있다.

그렇다면 오랫동안 지속되는 주식상업은행이 우수한 팀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내부 강점 개발, 탄탄한 기반 조성

새콤뱅크는 모든 것은 뿌리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인적 자원 투자에서 이 은행은 직원들에게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력적인 복지 정책을 제공하며, 양성 평등을 보장하는 등 근본적인 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새콤뱅크는 회사의 'brainpower'를 높이고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있어 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인식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는 '행복한 학습 환경 구축'이라는 미션에 부합하는 교육 센터 설립, 이론과 상호작용 및 실습을 원활하게 결합한 고급 교육 프로그램,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화된 교과서 등이 포함된다.

주목할 만한 디지털 혁신의 성과인 LMS 디지털 라이브러리는 외부 전문 강사와 새콤뱅크 내부 전문가가 담당하는 24/7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직원들은 입사 첫날부터 명확한 승진 계획을 전달받으며, 각 직급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뚜렷이 설명하는 개별 직무 포지션 그룹으로 나무어진 로드맵을 통해 그들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이러한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을 통해 직원들은 원하는 승진 직책을 향해 자신의 진로를 계획할 수 있다.

테스트 및 평가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직원들이 자율 학습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인상적인 것은 관리직의 99%가 내부에서 충원된다는 점이다. 새콤뱅크의 매력적인 복지 및 보상 정책은 직원들이 제공하는 가치를 인정하는 것을 보여준다.

평등 보장은 새콤뱅크의 효과적인 인적 자원 관리 전략의 또 다른 초석이다. X세대부터 Z세대에 걸쳐 여성 직원 8,500 명 이상과 남성 직원 9,000 명으로 구성된 새콤뱅크는 젊은이들의 창의성과 역동성, 노련한 직원들의 지혜와 경험을 결합한 다색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한다.

지속적인 가치 향상, 변화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자세 유지

새콤뱅크는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트렌드를 수용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새콤뱅크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기술적 진보를 도입한다.

포괄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수년간의 헌신적인 노력은 HR 디지털 전환의 획기적인 순간으로 정점을 찍었다.

새콤뱅크는 SAP 및 HR Path와 협력하여 74개국에서 1억 2,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인적 자원 관리 솔루션인 SAP SuccessFactors를 구현했다.

SAP SuccessFactors는 디지털 환경에서 수동 상호작용을 온라인 경험으로 원활하게 전환한다.

새콤뱅크 직원들은 이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승진을 계획하고,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고, 개인 정보 및 데이터를 관리한다.

휴가 신청을 위해 하드카피를 제출하던 시대는 지났고, 이제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간소화되었다. 이 자동화된 프로세스는 경영진에게 알리고,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며,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정확한 평가를 보장하고 불필요한 절차를 줄인다.

새콤뱅크의 디지털 혁신 노력은 관리 디지털화를 넘어 업무 효율성 향상으로까지 확장되었다.

이 은행은 VPN 및 VDI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업무 환경을 구축하여 1만8,000명의 직원이 어디서나 Office 365 및 Microsoft Teams를 통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새콤뱅크는 데이터 마이닝 및 정보 보안과 같은 필수 디지털 기술과 함께 디자인 사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고객 중심 접근 방식과 같은 새로운 디지털 사고에 대한 정보를 전파한다.

전문가 팀은 이러한 새로운 업무 방식에 대해 직원들을 코칭한다.

새콤뱅크는 32년 동안 개방적인 교류 문화를 조성하고 아이디어 공유를 촉진하여 제품, 서비스 및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내부적인 계획 외에도 새콤뱅크는 '공공 건강을 위한 새콤뱅크와 함께 달리기' 크로스컨트리 대회, 'Step for Community' 달리기 프로그램, '따뜻한 봄' 자선 프로그램, '꿈 키우기' 장학금 프로그램, '마음으로부터의 나눔' 헌혈 프로그램 등 영향력 있는 지역 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영적인 행복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공동체 내의 목적과 가치관에 대한 의식을 심어준다.

최근 1만4,396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내부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원들의 행복도는 84%에 달했다.

새콤뱅크는 핵심 가치와 '처음부터 지속 가능한 기업'이라는 일관된 모토를 확고히 고수함으로써 이상적인 직장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고의 인사 잡지인 HR Asia에서 3년 연속(2021, 2022, 2023)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23 HR 아시아 어워드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러한 원칙에 대한 새콤뱅크의 확고한 약속을HR 개발 방향에 반영했다.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32년을 기념

새콤뱅크는 창립 32주년을 맞아 그동안 새콤뱅크를 믿고 함께 동행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황금 생일 - 수천 개의 감사'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새콤뱅크 개인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받는 고객은 50만 동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카드 사용 시 최대 32%의 환불/할인 등 기타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거래 금액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신용/결제 카드를 보유한 기업 고객은iPad Pro M2 와 Magic Keyboard의 조합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거래 금액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법인 신용카드는 알림 기간 동안 발생한 금액의 1.5%(카드당 최대 100만 동), 고객당 최대 500만 동까지 환불받을 수 있다.

새콤뱅크를 통해 다이이치생명(Dai-ichi Life) 베트남 생명보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1,000만 동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6억 동의 현금과 호주/일본 여행권 등의 경품이 걸린 럭키 스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