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일부터 기차 탑승 새로운 규정 시행
내년 1월 1일부터 기차 탑승 새로운 규정 시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2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철도공사는 승객의 안전을 강화하고 여행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승객 운송에 관한 일련의 새로운 규정을 시행했다.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이 지침은 국내외 승객 모두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변경 사항 중 하나는 티켓 구매와 열차 탑승에 필요한 서류에 관한 것이다. 이제 승객은 티켓을 구매할 때와 열차에 탑승할 때 유효한 개인 서류 또는 기타 공식적으로 인정된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이 단계는 승객의 정확한 신원 확인과 법적 요건 준수를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외국인 승객의 경우 여권 또는 외교 기관의 영사 서신, 현지 경찰이 확인한 승객의 분실 여권에 대해 사진이 부착하고 날인하고 설명하는 승객의 신원에 대한 영사 확인서 등 서류가 포함된다. 승객은 역에 입장하고 열차에 탑승하기 위해 유효한 기차표와 개인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베트남 승객, 특히 14세 이상(성인으로 분류)의 경우 여권, 신분증, 시민신분증, 군대 증명서 및 자격증, 국회 대의원증, 기자증, 당원증, 청년회 회원증, 자동차 및 오토바이 운전면허증 등 일련의 서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승객이 신분증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분실한 경우, 사진이 부착되어 있고 거주 지역 경찰이 날인한 신분 확인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14세 이하 어린이(미성년자로 분류)는 다른 서류가 필요하다. 본인 또는 법적 보호자가 여권, 출생증명서 또는 위탁 보호 받는 아동의 경우 확인서를 제시해야 한다.

온라인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티켓을 구매할 때 승객은 개인 서류와 일치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신고해야 한다. 카운터 또는 대리점에서 직접 티겟을 구매하는 경우 승객은 성명과 유효한 신분증 번호를 제공해야 한다. 승객은 열차 탑승권의 정보와 일치하는 개인 서류와 관련 서류를 소지해야 한다.

열차 탑승권의 정보가 신분증과 일치하지 않거나 변경된 탑승권의 경우 무효 티켓이다. 유효한 탑승권이 없는 승객은 여행을 계속하려면 새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이 새로운 규정은 베트남 기차 여행의 보안을 강화하고 탑승 절차를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