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서기장, 군 전력 강화 지시
베트남 서기장, 군 전력 강화 지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3.12.3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은 중앙군사위원회에 2030년까지 혁명적이고 훈련되고 숙련된 현대적 인민군 건설을 궁극적인 목표로 2024년 군의 종합적인 질과 전투력을 높이고 민첩성, 소형화, 강군으로 육성할 것을 명령했다.

서기장은 2023년 군사 및 국방 임무 수행과 당 건설 사업을 검토하고 2024년 방향을 제시하는 제8차 회의를 주재하면서 이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2023년 보고에 따르면 중앙군사위원회와 국방부와 사령부는 선제적으로 상황을 평가하고 정확하게 예측하여 당과 국가가 다양한 시나리오를 처리하는 데 효과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중앙군사위원회는 지역, 세계, 국내 정세에 대한 심층 분석을 바탕으로 2024년에도 제11차 군당대회 정신과 2024년 주제에 따라 3대 전략 돌파의 이행을 계속 지도하고 지휘하여 군의 민첩성, 소형화, 강소화를 향한 조정을 근본적으로 완성하는 데 주력할 것을 결의했다.

위원회는 2045년을 목표로 2030년까지 군대 내 모든 수준의 법률 시스템, 감찰, 범죄 예방, 부패 방지를 개선하고 국방을 위한 기술 및 산업 물류, 지뢰 및 전쟁으로 인한 화학 오염의 여파와 관련된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위원회 서기이기도 한 쫑 서기장은 회의 연설에서 2023년 위원회가 거둔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그는 2024년은 제13차 당 대회 결의안과 제11차 군사당 대회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디엔비엔푸 전승 70주년, 베트남 인민군 창설 80주년, 국방의 날 35주년 등 주요 행사가 있는 해이기도 하다.

쫑 서기장은 위원회가 군사 및 국방 문제에 대해 정부에게 전략적 자문 역할을 계속 효과적으로 수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여기에는 새로운 조건에서 국가의 전략적 방위에 관한 제13기 당 중앙위원회 제8차 전원회의의 군사 및 국방 부문 전략과 사회경제 발전 전략에 대한 결의안을 긴밀히 이행하고, 국가의 6개 경제 지역에서 국방과 안보를 보장하는 것이 포함된다.

쫑 서기장은 군의 전반적인 질과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조치를 제안했다. 여기에는 강력한 국방을 구축하기 위해 전체 정치 시스템과 국민의 힘을 합쳐 종합적인 국방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포함된다.

군부대 건설과 관련하여 쫑 서기장은 위원회가 강력한 간부 부대 건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권력 통제 및 반부패 규정을 엄격하게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방은 국제 통합과 대외 관계의 효율성을 확대하고 개선하는 데 계속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는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전략적 균형을 확립하고, 국가 발전을 위한 평화롭고 안정적인 환경을 유지하며, 전쟁과 분쟁의 잠재적 위험을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그는 군이 유엔의 평화 유지 활동, 인도주의적 지원, 수색 및 구조, 재난 구호, 전후 복구에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게 참여해야 한다면서 오는 2024년 12월 제2회 베트남 국제방산전시회 개최를 강조했다.

쫑 서기장은 또한 장교와 병사, 특히 외딴 지역, 국경 지역, 섬 지역에서 근무하는 장교와 병사들의 생명을 돌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