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까이의 새 관광 명소
라오까이의 새 관광 명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05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서부 지역은 야생의 자연, 독특한 문화, 활기찬 의상, 맛있는 음식으로 항상 여행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그 중에서도 라오까이(Lào Cai)는 단연 눈에 띄는 곳이다. 라오까이 여행을 더욱 기억에 남는 여행으로 만들어 줄 매력적인 새로운 관광 명소를 소개한다.

핀호(Phìn Hồ) 마을

라오까이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타퍼이(Tả Phời)의 핀호 마을은 해발 1,700m의 호앙리엔선 산맥에 둘러싸인 곳에 자리 잡고 있다.

마을에 도착하려면 매혹적인 자연 경관, 수정처럼 맑은 개울, 양쪽의 계단식 밭으로 장식된 계곡을 가로질러야 한다.

핀호는 매혹적인 풍경과 이상적인 기후로 인해 라오까이시의 '사파(Sa Pa)'라고 불리기도 한다.

핀호(Phìn Hồ)를 방문하면 몽(Mông), 다오(Dao), 자포(Xa Phó), 지아이(Giáy), 타이(Tày) 등 인근 마을의 독특한 민족 문화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등나무 과일 주스, 막걸리, 말린 버팔로 고기, 검은 반쯩(사각형 찹쌀떡), 야생 버섯과 같은 전형적인 음식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핀호 사람들은 친절하고 따뜻하며, 그들의 일상생활 방식을 체험하려는 관광객들을 열렬히 환영한다. 방문객들은 농사짓기, 카다몬 숲 탐험, 산림 채소 채취, 개울에서 낚시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일요일에 이 마을을 방문하면 공동체 센터에서 열리는 시장에서도 다양한 농산물을 구경할 수 있다.

오롱차 나무 언덕

사파 타운 중심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오롱차 언덕은 4D번 국도로 따라가면 도착할 수 있다. 오롱차 언덕은 고속도로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오롱차 언덕은 북서쪽 산과 숲의 자연 그대로의 풍경, 상쾌한 공기, 언덕을 둘러싼 길을 따라 심어진 벚꽃나무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선명한 분홍빛을 발산하며 푸른 녹차 언덕과 아름다운 대조를 이루며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벚꽃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12월 초부터 1월까지이다.

벚꽃 개화 시기는 차 언덕의 무성함과 맞물려 있어 방문객들은 자유롭게 꽃을 감상하고 은은한 차 새싹의 향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신선한 공기와 풀, 나무, 주변의 북서쪽 산과 숲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베이(Bay) 폭포

반반(Văn Bàn)현 중심부에서 약 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리엠푸(Liêm Phú)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베이 폭포로 유명하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하늘을 배경으로 실크 리본처럼 폭포수가 쏟아져 내린다. 절벽에 부딪히는 물줄기는 안개 커튼을 만들어 그림 같은 풍경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시원한 물에 몸을 담그고 눈을 감고 산과 숲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피로가 싹 씻겨 내려간다.

베이폭포 주변에는 호앙리엔(Hoàng Liên) - 반반(Văn Bàn) 자연보호구역의 일부인 리엠푸(Liêm Phú) 원시림이 있다. 이 숲은 북서부 지역의 전형적인 동식물을 대표하는 다양한 종의 구성으로 유명하다.

호앙리엔 - 반반 자연보호구역의 기록에 따르면 이곳에서 수백 종의 동물과 수천 종의 식물이 발견되었으며, 그 중 상당수는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기록된 것이다.

까오선(Cao Sơn) 시장

까오선 시장은 라오까이시에서 약 80km 떨어진 므엉크엉(Mường Khương)현 까오선 코뮌에 위치해 있다.

장엄한 자연 경관과 쾌적한 기후, 몽족과 눙족의 풍부한 전통 문화가 깃든 고대 마을이 있는 까오선(Cao Sơn)은 북서부 산악 지역의 유명한 시장이다.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이 시장에서는 브로케이드 직물, 약초, 매력적인 현지 음식 등 다양한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