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배구 역동적인 변화
베트남 배구 역동적인 변화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024 전국배구선수권대회는 경기 구조를 변경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팀들로부터도 찬사를 받고 있다. 새로운 경기 방식은 배구 전통이 강한 국가들이 채택한 국제 모델이다. 

새로운 경기 방식에서는 남자부 9개 팀과 여자부 9개 팀이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쟁한다. 예년과 달리 각 팀이 두 그룹으로 나뉘어 서로 다른 장소에서 경쟁하지 않고 대신, 두 팀이 서로 번갈아 가며 맞붙어 시즌 내내 수많은 스릴 넘치는 경기를 펼친다. 

토너먼트는 상위 4개 팀이 준결승에 진출하는 3전 2선승제를 유지한다. 한편, 하위 네 팀은 라운드 로빈 경기를 통해 강등될 두 팀을 결정한다. 

2025년부터는 남자부 8개 팀, 여자부 8개 팀으로 구성된 전국배구선수권대회에서 승격 1팀과 강등 2팀이 결정된다.

또한, 남자부와 여자부 대회는 기존의 공동 개최 방식에서 벗어나 별도의 독립적인 대회로 진행할 것이다. 여자부 토너먼트 1단계는 빈푹성에서, 2단계는 라오까이성에서 열릴 예정이다. 남자부 토너먼트는 하틴(Hà Tĩnh)과 바리아붕따우(Bà Rịa-Vũng Tàu)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베트남 배구는 계속해서 팀들의 외국인 선수 영입을 허용하고 있으며, 국내 선수들에게 해외에서 경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일본의 쩐티탄투이(Trần Thị Thanh Thúy), 태국의 호앙티키에우찐(Hoàng Thị Kiều Trinh), 도안티람오안(Đoàn Thị Lâm Oanh) 등 세 명의 베트남 선수들이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최근 산업은행 배구단이 베트남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출신의 응웬뚜언끼엣(Nguyễn Tuấn Kiệt) 감독을 영입하는 데 성공하는 등 국내 구단들도 다가오는 시즌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