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국제 불꽃축제
다낭 국제 불꽃축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시 한강에서 매년 열리는 다낭 국제 불꽃축제(DIFF)에 올해 세 팀이 새롭게 참가할 예정이다.

이 발표는 지난주 말 다낭시 인민위원회에서 발표했다. 미국, 독일, 중국을 포함한 새로운 팀들은 2024년 DIFF 기간 동안 프랑스, 이탈리아, 폴란드, 핀란드, 베트남의 다른 팀들과 경쟁하게 된다.

2024년 6월 8일에 개막하여 7월 13일에 막을 내릴 예정인 이 축제에서는 멋진 불꽃놀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축제의 메인 이벤트는 다낭시 한강에서 열리며, 쩐흥다오(Trần Hưng Đạo) 거리에서는 다양한 예술 공연과 기타 문화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2024 DIFF는 관광 성수기를 맞아 한 달간 진행되는 행사 기간 동안 네 번의 예선전과 피날레 등 총 5일에 걸쳐 8개 팀이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6월 8일 개막식 이후에는 7월 13일 피날레 전날 토요일을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밤에 불꽃 공연이 펼쳐진다.

각 팀은 주최 측이 정한 특정 주제에 따라 20분간 불꽃 공연을 선보이다.

DIFF 2024의 주제는 아직 선정 중이지만, 다낭시는 평화롭고 평등하며 조화롭고 인간 중심적인 사회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08년부터 다낭은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불꽃축제를 개최해 온 곳으로, 매년 전 세계 최고의 불꽃놀이 제작자들이 모여들고 있다.

이 도시는 '불꽃축제의 도시'라는 명성을 쌓아 베트남 중부의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홍보하고 있다.

다낭시 문화체육관광국의 보고서에 따르면 불꽃축제가 열릴 때마다 15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 도시로 몰려들었다. 

작년에는 프랑스 팀이 화려한 공연을 펼친 끝에 우승을 차지하여 2만 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