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하이즈엉성 계획 발표
총리, 하이즈엉성 계획 발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10일,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2050년까지의 비전을 담은 2021~2030년 하이즈엉성 계획에 관한 결정을 발표하는 회의에서 현지 지도자들에게 이를 설명했다. 

해당 회의는 홍강 삼각주, 북부 핵심 경제 지역, 수도권, 특히 하이즈엉성 개발에 관한 당과 국가의 지침, 지시 및 정책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2030년까지 홍강 삼각주의 국방과 안보를 보장하는 사회경제적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정치국 결의안 30-NQ/TW와 2045년까지의 비전을 연계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이 회의에서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류반반(Lưu Văn Bản) 부위원장은 하이즈엉성에 대한 투자 유치를 위한 전략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하이즈엉성은 북부 델타의 중심부에 핵심적인 위치에 있는 경제 강국이다. 하이즈엉성은 도로, 철도, 수로 시스템을 아우르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교통망을 자랑한다.

하이즈엉성 당위원회와 정부는 업무 방식에서 놀라운 결단력, 혁신적인 사고, 창의성을 보여줬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개발 전략을 수립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과 중앙의 결의와 제17차 지방 당 대회의 결의를 이행하기 위한 행동 프로그램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이다.

류반반 부위원장은 2023년 하이즈엉성의 경제 규모가 전국 1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하이즈엉성은 15개의 목표 중 13개를 달성하고 넘어서는 길에 있으며 국가 예산 수입은 19% 증가했다.

특히, 모든 부문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투자 활동이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공공 투자 자본의 지출은 총리가 할당 한 계획의 100%에 도달했다. 총 동원된 자본은 15% 증가했으며, 외국인 직접투자(FDI)는 1조 1,300억 달러에 이르렸으며, 2022년 대비 3.1배 증가를 기록했다. 국내 투자도 급증하여 전년 대비 5.6배 증가한 11조 6천억 동을 넘어섰다.

팜밍찡 총리는 회의에서의 연설에서 하이즈엉이 보유한 다양한 잠재력, 뛰어난 기회, 경쟁 우위를 강조하며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전략적 개발이 하이즈엉성 내 성장의 촉매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홍강 삼각주 및 국가 전체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는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리는 하이즈엉성이 2030년까지 현대적인 산업성으로 변모하고 홍강 심각주의 중추적인 산업 허브로 부상하여 국가 경제에 큰 기여를 하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러한 변화는 포괄적이고 상호 연결된 사회경제적 인프라의 개발로 특징으로 할 것이다. 또한 도시 시스템은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하며, 현대적이며 독특한 정체성을 가진 중앙 도시와 유사한 필수 기준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된다.

팜밍찡 총리는 이러한 목표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겠다는 약속을 확인하면서 동시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활기차고 지속 가능하며 미래 지향적인 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지방 계획의 신속한 이행을 촉구했다. 잠재적 이점이 있는 부문의 우선순위를 강조하는 이 계획은 5개의 기둥, 3개의 지원 플랫폼, 4개의 축인 발전 공간 등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제 구조조정은 혁신적 성장 모델, 디지털 혁신, 친환경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교통, 도시 및 산업 개발과 같은 인프라에 대한 상당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행정 개혁, 디지털 정부, 간소화된 비즈니스 환경은 국가적 디지털 전환에 발맞춘 핵심 요소이다.

총체적인 접근 방식은 문화와 사회 발전을 경제적 진전과 통합하여, 동양의 문화적 가치를 보존하며, 기념물을 보호하고, 교육을 강화한다. 의료 네트워크, 사회 지원 및 외교 문제에 대한 투자는 안보, 안전 및 국제 통합에 대한 헌신을 강조한다. 총리는 기업들에게 지속 가능한 전략을 채택하고, 지방 계획과 조화를 이루며 사회적인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한다. 관련 부처들은 사람들과 기업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도록 요청되었으며, 이 회의의 성공이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고 하이즈엉성의 사회경제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날 총리는 하이즈엉성의 불우한 노동자와 빈곤층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했다.

그는 하이즈엉성이 토지 계획 및 할당에 효과적으로 집중하고, 국가 및 지역 상황에 맞는 종합적인 인프라와 함께 근로자를 위한 사회주택 및 숙박시설 전용 120조동 신용 패키지를 시행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지방 당 기관과 모든 수준의 당국은 정책 수혜자, 빈곤층, 취약계층 및 노동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모두가 즐거운 뗏(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