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철도 부문 자원 효과적 활용 촉구
총리, 철도 부문 자원 효과적 활용 촉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밍찡 총리는 베트남철도공사(VNR)에 기존 자산, 자금 및 인력을 최적으로 활용하여 철도 산업의 변화하는 요구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촉구했다.

그는 1월 9일에 열린 철도 부문의 2024년 계획에 관한 회의에서 이 같은 발언을 했다.

2023년 철도 부문은 610만 명의 승객과 460만 톤의 화물을 수송했다. VNR의 생산 및 영업 활동에서의 총 수익은 8500억 동(348백만 달러)을 넘어서, 연간 계획의 101.7%를 달성했다. 세후 이익은 948억 동 (38백만 달러)이다.

2024년에도 성장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회의에서 팜밍찡 총리는 철도 부문이 전반적인 운송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복잡한 행정 체계, 낮은 자동화 수준, 과학 기술의 한정적인 적용, 구식 기반 시설 및 철도 인프라 개발을 위한 예산 제한 등 몇 가지 존재하는 제약과 도전점을 지적했다.

총리는 VNR에게 현대적인 관리 방법을 적용하고 부문의 기존 자산과 자금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재구조화하라고 요청했다.

관리 체계, 인력 및 노동력은 더 높은 효율성을 목표로 재배치 및 재구조화되어야 한다. 그는 철도 산업에서 오래된 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디지털 혁신을 구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팜밍찡 총리는 철도 산업 발전을 위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가의 요구사항에 적합하고 시대의 흐름과 기술에 부합하는 자원을 동원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을 완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총리는 VNR에게 2021년부터 2025년까지의 승인된 발전 전략, 생산 및 영업 계획, 투자 개발 계획을 실행하도록 지시했다. VNR의 구조조정 계획은 2025년 말까지 시행되어야 한다.

또한 기업 국가자본관리위원회에 VNR 활동의 주요 어려움과 과제를 처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팜밍찡 총리는 2025년까지 이 부문에 대한 구조조정 계획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VNR이 상업적으로 유리한 철도역 개발에 관한 제안, 철도에 대한 우대적인 토지 이용 정책, 토지 절차 및 토지 사용 세제면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총리는 관련 부처에게 해당 지역 및 VNR과 협조하여 관할 내에서 검토하고 해결하도록 지시했다.

같은 날, 팜밍찡 총리는 하노이 기차역과 고급 열차인 하노이-다낭여객열차를 방문했다.

자동 발권 시스템을 점검하면서 그는 베트남 VNR에게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지능형 도구를 설계하고, 투명성을 보장하고, 대중에게 가장 편리한 거래, 예약 및 좌석 변경을 제공하도록 요청했다.

그는 철도 직원들에게 진정한 전문가로 일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열차 운영자는 승객에게 좋은 서비스 태도를 유지하면서 절대적인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기차를 교통 수단으로 선호하고 철도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만족하고 있다는 사실에 기쁨을 표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