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인프라 구축, 베트남 경제 성장 견인
교통 인프라 구축, 베트남 경제 성장 견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에 완공되는 주요 교통 인프라는 2024년 정부가 목표로 하는 6~6.5%의 GDP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학자들은 교통 인프라는 파급 효과가 커서 1동을 투자하면 1.25~1.4동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부동산, 교육, 문화 등의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연결이 편리한 곳은 항상 투자를 유치하고 주변 지역의 발전으로 이어진다.

예를 들면 메콩 델타는 다양한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많은 외국인 투자자를 유치했다.

일본 기업들은 새로운 인프라 개발에 따라 껀터(Cần Thơ)시에서 큰 기회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호찌민시 일본 총영사관의 시라이시 히데유키(Shiraishi Hideyuki)에 따르면, 껀터시는 일본과의 경제적 관계를 강화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예전에는 차로 4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2시간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껀터에서 호찌민시의 항구로 제품을 운송하는 것이 더 쉬워졌기 때문에 껀터와의 무역을 확대하는 것이 더 용이해졌다. 

2023년 베트남 정부는 도로, 철도, 해상 및 내륙 수로, 공항을 포함하는 현대 교통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최우선시했다. 

연초에 12개의 남북 고속도로 프로젝트가 착공되었다.

2023년 중반까지 9개의 추가 교통 프로젝트가 완공되었고, 연말까지 4개의 추가 프로젝트가 완공되었다. 약 475km의 고속도로가 추가되어 2023년 말에는 총 길이가 1,892km에 달했다.

2023년에 시작된 다른 주요 교통 프로젝트에는 3개의 동서 고속도로, 뚜옌꽝-하장(Tuyên Quang - Hà Giang) 고속도로, 탄선녓 국제공항의 T3 여객 터미널, 롱탄(Long Thành) 국제공항, 푸바이(Phú Bài) 공항, 디엔비엔(Điện Biên) 공항, 미투언(Mỹ Thuận )2교, 빈뚜이(Vĩnh Tuy )2교 등이 포함되었다.

교통부는 동부 고속도로의 여러 고속도로 구간이 완공되어 사회경제 발전에 중요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특히, 판티엣(빈투언)-다우지아이(동나이) 및 빈하오(빈투언)-판티엣(빈투언)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이 지역의 관광산업이 활성화되었다.

베트남의 총 도로 길이는 현재 2만5,600km의 국도(국도 및 고속도로 포함)를 포함하여 거의 600만 km에 달했다.

국가 철도망은 3,143km에 달하며 277개의 역이 자리잡고 있다. 

해상 인프라는 34개의 항구가 있으며, 9개의 국제 공항과 13개의 국내 공항으로 구성된 22개의 공항이 있다.

응웬반탕(Nguyễn Văn Thắng) 교통부 장관은 2023년 교통 부문의 주목할 만한 성과는 2024년 경제 성장을 위한 유리한 전제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교통부는 2024년까지 남북 고속도로의 동부 지역 2개 구간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야심찬 목표는 올해 중 전국적으로 2,021km의 고속도로를 완공하는 것이다.

베트남의 2025년 비전은 3,000km의 고속도로를 구축하는 것을 포함하는 기본적으로 남북 고속도로의 동부 구간을 완공하는 것이다.

또한 정부는 2030년까지 총 고속도로 길이를 5,000km로 늘릴 계획이다.

주요 교통 프로젝트에 대한 약속은 정부가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데서 잘 드러난다.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공공 투자 지출을 신속하게 집행하고 고속도로 개발의 문제점을 완화하기 위해 수차례 출장을 다니며 진행 상황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했다.

새해 첫날 총리는 모든 관계자들에게 최고의 책임감을 갖고 교통 프로젝트의 투자 및 건설 진행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하는 공식 통신문을 발표했다.

이러한 조치는 2023년에 달성한 획기적인 발전의 탄력을 유지하고 교통 인프라 개발의 지속적인 진전을 보장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