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미술관, 새로운 전자 티켓 시스템 출시
국립미술관, 새로운 전자 티켓 시스템 출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국립미술관은 새로운 전자 티켓 시스템을 출시하여 베트남에서 전자 티켓을 도입한 최초의 미술관이 되었다.

이 시스템은 미술관과 베트남 관광청(VNAT) 산하 관광정보센터 간의 협력 프로젝트의 결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방문객, 여행사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자 티켓 시스템을 통해 방문객들은 카운터에 갈 필요 없이 스마트 기기에서 국가 관광 애플리케이션인 'Du lịch Việt Nam - Vietnam Travel'을 통해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은 다른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되어 있으며, 한 장의 티켓으로 단체 여행의 모든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다.

베트남 국립미술관(VNMFA)은 최근 관람객에게 더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뮤지엄 VFA 및 3D 투어와 같은 멀티미디어 통역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하고 온라인 미술 전시 공간을 도입하는 등 관람객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지난 1월 15일에 열린 출범식에서 응웬안민(Nguyễn Anh Minh) VNMFA 관장은 미술관이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여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베트남의 미술 유산을 보존하고 홍보하는 데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민 관장은 전자 티켓 시스템의 적용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방문객들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며 여행 가이드와 여행업자들에게 더 편리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미술관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디지털 전환과 행정 개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관광정보센터는 반미에우꾸옥찌암(Văn Miếu-Quốc Tử Giám, 문학의 사원), 호찌민 관저, 하노이의 꽌탄 사원에도 전자 티켓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 바 있다.

유적지를 방문할 때 방문객은 QR 코드를 스캔하여 개찰구를 통과하기만 하면 된다. 이 시스템은 또한 방문객들이 사전에 티켓을 예약하고, 대규모 단체 관광객을 위한 티켓을 구매하고, 티켓 구매 내역과 청구서를 쉽게 조회하고, 티켓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유연한 양식으로 티켓을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마트 트래블 카드를 사용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현금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스마트 관광 생태계를 위한 제품으로 인터넷 뱅킹, 전자 결제, 관광 정보 조회, 인센티브 수령, 쇼핑 시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스마트 트래블 카드는 베트남 관광청의 '베트남 안전 여행' 애플리케이션과도 연동 및 통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