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당국, 대기질 위험 시 유치원, 초등학교 휴교 권고
보건당국, 대기질 위험 시 유치원, 초등학교 휴교 권고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보건부 산하 보건환경관리국은 대기질 지수(AQI)가 3일 연속으로 위험 수준을 유지할 경우 초등학교와 유치원에 휴교를 고려할 것을 권고했다.

의무적으로 등교해야 하는 경우 학생들은 실외 활동을 피하거나 학습 시간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정보에 따르면 대기 오염은 급성 호흡기 감염, 만성 폐쇄성 폐렴, 천식, 심혈관 질환, 뇌졸중 및 암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또한 공기 중 오염 물질에 노출되면 피부 손상, 눈병을 유발하고 신경계와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대기질과 이것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대기질 지수(AQI)로 평가되며, 대기질과 이것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경고하기 위해 기호와 색상에 해당하는 척도(6가지 AQI 값 범위)로 계산된다.

AQI가 301~500으로 위험 수준일 때 건강한 사람은 야외 활동을 피하고 창문과 문을 닫아 오염물질 노출을 제한하고 피해야 하며, 환경에 민감한 사람은 모든 야외 활동을 중단하고 창문과 문을 닫아 오염물질 노출을 제한하고 피하며 호흡곤란, 기침, 발열 등 급성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에서 검진, 상담 및 치료를 받는 등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해야 한다.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경우, AQI가 3일 연속으로 위험 수준일 경우 등교를 중지할 수 있다. 의무적으로 등교해야 하는 경우, 학생들은 실외 활동을 피하고 실내 활동으로 전환하거나 학습 시간을 적절히 조정해야 한다.

AQI가 101~150으로 나쁠 경우 건강한 사람은 야외 활동 시간을 줄여야 하며, 특히 눈의 통증, 기침, 인후통 증상이 있는 사람은 거리, 교통 교차로, 건설 현장, 공업 생산지, 공예 마을 및 기타 오염 지역과 같은 대기 오염이 심한 지역에서 활동을 제한하거나 피해야 한다.

학생들은 실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지만 장시간의 운동이나 격렬한 신체 활동은 제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