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소셜 네트워크 정보 관리 강화
베트남, 소셜 네트워크 정보 관리 강화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1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부(MIC) 산하 방송전자정보국은 2023년 메타(페이스북), 구글, 애플, 틱톡과 같은 외국 서비스 제공업체와 반복적으로 협력하여 유해 정보 및 가짜 뉴스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보고했다.

구체적으로, 베트남 당국은 이들 기업에게 베트남 법률을 위반하는 콘텐츠에 대해 진지하게 협조하고 삭제할 것을 요구했으며, 그들이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부정확하고 유해한 뉴스를 방지하고 삭제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그 결과 악성 정보 삭제 요청에 대한 응답률은 90% 이상 유지되고, 위반 정보 처리 및 차단 기간은 3~24시간으로 단축되었다.

페이스북, 구글, 틱톡 등 3대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은 모두 MIC의 요청에 따라 AI 기술을 적용하여 위반 콘텐츠를 자동으로 검색, 탐지, 처리하고 있다.

2023년 5월, MIC는 5개 관련 부처 및 부문과 협력하여 베트남에서 틱톡의 운영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2023년 9월 29일, 이 소셜 네트워크의 위반 사항을 확인하고 관련 기관에 베트남에서 틱톡 싱가포르의 국경 간 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것을 요청하는 검사 결론을 발표했다. 

또한 MIC는 베트남 가짜 뉴스 방지 센터(VAFC)를 통해 가짜 뉴스에 대한 피드백 접수 및 검증을 강화하고, 가짜 뉴스를 분류하여 대중매체에 올바른 정보를 게시했다. 웹사이트 Tingia.gov.vn은 수많은 가짜 뉴스와 사실이 아닌 뉴스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확산을 방지했다.

또한 이 웹사이트는 800개 이상의 도박 링크를 차단 및 제거하고, 대량의 악의적인 정보를 처리했으며, 대규모 사기 및 허위사실을 경고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올해 방송전자정보국은 계속해서 각 부처, 부문 및 지방정부를 VAFC와 연결하여 전국 규모의 정보 처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