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관광객 유치
호찌민시,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관광객 유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2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는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관광 상품과 이벤트를 다양화하고 관광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에 집중할 것이라고 관광 당국은 밝혔다.

호찌민시 관광국의 레쯔엉히엔호아(Lê Trương Hiền Hòa) 부국장은 지난주 2023년 관광 부문의 활동을 검토하고 2024년 과제를 개괄하는 회의에서 호찌민시가 관광객 수와 수익 측면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약 500만 명의 해외 관광객과 약 3,500만 명의 국내 관광객을 맞이했다.

관광 수입은 160조 동(66억 달러) 이상으로 추산되었다.

2023년에는 '아시아 최고의 비즈니스 여행지'와 '아시아 최고의 축제 및 이벤트 목적지' 상을 수상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약 50개의 관광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올해 600만 명의 해외 관광객과 3,800만 명의 국내 관광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를 세웠다. 관광 수입은 총 190조 동(78억 달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회의, 인센티브, 컨벤션 및 전시 관광(MICE), 골프, 해양 관광 등 주요 관광 상품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음식, 오락, 쇼핑 활동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베트남 국가관광국의 응웬쭝칸(Nguyễn Trùng Khánh) 국장은 호찌민시가 베트남 관광 부문의 회복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응웬쭝칸 국장은 호찌민시가 관광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새롭고 독특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호찌민시의 관광 부문이 동남부 지역, 메콩 삼각주 및 기타 지역과의 관광 연계와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여 관광 개발에 돌파구를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의 응웬반중(Nguyễn Văn Dũng) 부위원장은 관광 부문이 다른 부문과 긴밀히 협력하여 관광객에게 더 매력적이고 체류 기간과 지출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호찌민시 관광국이 시의 경제 개발 기본계획에 맞춰 2030년까지 관광 개발 전략을 확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