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2030년까지 교육 혁신 발표
호찌민시, 2030년까지 교육 혁신 발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는 2030년까지 최첨단, 현대적, 글로벌 통합 교육 및 훈련 시스템을 구축하여 베트남과 아시아의 고품질 교육 및 훈련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찌민시 인민위원회는 개발과 교육의 질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2045년을 비전으로 하는 현재부터 2030년까지 교육 개발 전략을 승인했다.

이 전략에서 시는 학습 중심 사회를 구축하고, 모든 사람이 평생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고 장려하며, 경제-문화-사회 발전과 국제 통합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찌민시의 교육 및 훈련 산업은 2030년까지 아시아 지역과 2045년까지 세계 선진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30년까지 공립 유치원의 약 60%, 공립 초등학교의 80%, 공립 중학교의 70%, 공립 고등학교의 50%가 인프라 및 교실에 대한 국가 표준을 충족할 것이다.

각 군과 투득(Thủ Đức)시에는 각 교육 수준별로 최소 2개 이상의 학교가 고품질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된다.

호찌민시는 특성화 고등학교를 포함하여 최소 10개 이상의 고등학교가 양질의 교육 기관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는 현대적인 인프라와 양질의 교육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모든 학교는 스마트 스쿨 모델을 채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투득시와 빈찬(Bình Chánh) 및 구찌(Củ Chi) 지역에 4개의 새로운 고품질 다단계 학교를 건설하기 위한 계획이 있다.

고등학생의 약 80%가 외국어 역량 프레임워크의 레벨 3에 해당하는 외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모든 고등학교 졸업생은 기본적인 정보 기술을 습득해야 하며, 학생의 50%는 컴퓨터 활용 능력에 대한 국제 표준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고등학생은 적어도 한 가지의 예술 형식이나 악기 연주에 능숙해야 하며, 적어도 한 가지의 스포츠 종목에서 정기적으로 연습에 참여해야 한다.

호찌민시는 숙련된 전문가와 유능한 인재를 공공 비영리사업 부서에 유치하기 위한 정책을 제정할 예정이다.

혁신에 대한 마인드와 전략적 비전을 가진 전문적이고 깨끗하고 헌신적이고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공무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할 것이다. 

모든 유치원 교사는 단과대학 수준의 교육학 학위를 소지해야 하며, 85% 이상이 유아교육 학사 학위를 소지해야 한다.

초등, 중등, 고등학교 교사의 경우 100%의 교사가 최소한 교육학 학사 학위(또는 이와 동등한 학위)를 취득해야 하며, 고등학교 교사의 40%는 전문 분야의 석사 학위를 취득해야 한다.

호찌민시는 관리 공무원, 교사, 직원 100%를 대상으로 기본부터 고급 디지털 역량에 이르는 교육과 기술 향상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약 80%의 교사가 디지털 전환의 목표에 맞춰 디지털 역량 레벨 2 표준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교사의 60%는 외국어 역량 프레임워크의 레벨 3에 해당하는 의사소통에 능숙하고 외국어로 된 학습 자료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2045년까지 공립 유치원의 약 20%가 자율성을 확보하고, 그 중 10%가 고품질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립 유치원의 약 80%가 국가 표준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직업 교육에서 호찌민시는 2045년까지 고숙련된 인력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선진 표준에 발맞춰 훈련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국내 및 아세안 지역의 직업 교육을 선도하는 지역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