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까이성, 중국 파트너들과 더욱 돈독한 관계 구축
라오까이성, 중국 파트너들과 더욱 돈독한 관계 구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29일 저녁 북부 국경 지방인 라오까이성에서 당 조직 및 당국 대표단과 중국 윈난성 홍허현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모임이 열렸다.

이 행사는 국경을 넘어 설날을 기념하는 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 2024 베트남-중국 국경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서 라오까이성 당위원회의 당쑤언퐁(Đặng Xuân Phong) 서기는 당위원회 서기와 홍허현 직속 부서 및 기관의 지도자들에게 라오까이성과 협력하여 국경 게이트와 국경 통과를 통한 물품 및 주민 교류를 신속히 재개하고 양측 국경 게이트 개방을 촉진하며 라오까이-허커우(Lào Cai - Hà Khẩu) 국제 국경 게이트에 스마트 국경 게이트 시범 모델을 구축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홍허현에 중국 관계 당국에 라오까이-허커우 국제 철도 국경 게이트를 베트남 농산물과 과일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주요 진입 지점으로 지정할 것을 건의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그는 라오까이-허커우 국제 국경 게이트를 통한 무역 거래를 강화하기 위해 중국으로 수입이 허용되는 베트남 과일 목록을 확대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라오까이-허커우 국제 철도 국경 게이트를 통한 상품 통관 간소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경 게이트를 통한 베트남 농수산물의 중국 수출에 대한 홍허현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홍허현 당위원회의 자오루이쥔(Zhao Ruijun) 서기는 홍허현이 두 지역의 당 조직과 당국, 주민들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양측의 잠재력과 장점, 견고한 전통적 관계를 감안할 때 양측이 앞으로 더욱 효과적인 협력을 구축할 것이며, 특히 현재 수출입 매출액을 크게 늘릴 수 있을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을 표명했다.

그날 행사에서 라오까이성과 중국 파트너들은 여러 협력 협정에 서명했다.

같은 날 베트남-중국 경제무역 포럼, 미디어 및 청년 우호 교류, 청년 기업가 간의 교류도 함께 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