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민, 2023년 최고의 골퍼로 선정
안, 민, 2023년 최고의 골퍼로 선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1.3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28일 하노이에서 열린 VGA 골프 어워드 2023에서 10대 소녀 레쭉안(Lê Chúc An)이 더블을 기록하며 화려한 한 해를 마무리했다.

16세의 레쭉안(Lê Chúc An)은 지난 1월 28일 하노이에서 열린 VGA 골프 어워드 2023년까지 가장 뛰어난 골퍼를 선정하는 올해의 여자 골퍼와 젊은 여자 골퍼로 뽑혔다.

이 상은 팬데믹으로 인해 3년간 중단되었다가 재개되었다. 베트남골프협회(VGA) 레키엔탄(Lê Kiên Thành) 회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베트남 골프협회가 한 해 동안 베트남 선수들의 공헌에 대한 자부심을 표명하는 동시에 베트남 골프의 미래인 젊은 세대 선수들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수년 동안 보내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것은 저에게 많은 기쁨과 감동, 그리고 소중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상은 앞으로 더 큰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안은 소감을 밝혔다.

2023년 안은 많은 대회에 참가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고, 그 중 가장 좋은 성적이 바로 내셔널 골프 챔피언십 금메달이다.

안은 제32회 동남아시안게임과 제19회 아시안게임 등 중요한 대회에 출전한 국가대표팀 멤버였다.

현재 그녀는 세계 400위 안에 드는 베트남 아마추어 골퍼 1위이다.

올해의 남자 골퍼는 국내 대회뿐만 아니라 국제 대회에서도 맹활약하며 2023년 놀라운 활약을 펼친 응웬안민(Nguyễn Anh Minh)에게 돌아갔다.

16세의 민은 제32회 동남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베트남 선수 최초로 팔도 시리즈 아시아에서 우승했다. 

레칸흥(Lê Khánh Hưng)은 올해의 젊은 남성상을 수상했다.

2023년은 15살의 레칸흥에게 획기적인 한 해였다. 그는 VGA 렉서스 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한 해를 시작했고, 캄보디아에서 열린 제32회 SEA 게임에서 베트남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역사를 새로 썼다.

올해의 가장 좋아하는 골퍼 상은 13세의 응웬쫑황(Nguyễn Trọng Hoàng)에게 돌아갔다. 

현지 대회에서 호앙은 탕롱 주니어 마스터 2023 U15 클래스에서 2위를, 베트남 주니어 오픈 2023 U15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그는 또한 VGA 주니어 투어의 첫 번째 시즌에서 2, 4, 5, 6단계에서 2위를 차지했다.

마지막 두 개 부문에서는 베테랑 쯔엉찌꽌이 올해의 VGA 투어 골퍼로, 하노이가 올해의 최우수 골프 협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이 끝난 후 VGA는 2024년 대회 시스템도 발표했다.

제4회 렉서스 챌린지부터 시작된다. 3월에 개최되며 총 상금은 미화 85,000달러로 인상된다.

다음으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골프 대회인 내셔널 골프 챔피언십, 베트남 오픈, 베트남 마스터스가 개최될 예정이며 개최 시기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위 토너먼트에서 최고의 골퍼를 선발하여 12월에 열리는 VGA 투어 챔피언십의 트로피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한 7개의 대회가 계획되어 있다. VGA는 연례 행사 외에도 전국 남녀 골프 선수권 대회 두 개를 새로 추가할 예정이다.

어린 골퍼들은 전국 3개 지역에서 열리는 VGA 주니어 투어에서 10개 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뽐낼 기회를 얻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