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강변 자전거 보행자 전용도로 시범 운영
하노이, 강변 자전거 보행자 전용도로 시범 운영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2.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 교통국은 최근 토릭(Tô Lịch) 강을 따라 분리된 자전거 도로를 시범 운영한다는 문서를 발표했다.

따라서 이전에는 보행자 전용이었던 까우지우이(Cầu Giấy)군의 목(Mọc) 다리에서 옌호아(Yên Hòa) 다리까지 자전거와 보행자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자전거 도로는 양방향 통행을 위해 폭이 3m인 반면 보행자 도로는 폭이 1m이다. 단 이 길은 전기 자전거는 이용할 수 없다.

현재 교통국은 자전거 도로를 긴급하게 보수 및 보완하고 있다.

이 작업에는 자전거 도로와 보행자 도로 사이에 선을 긋는 작업이 포함된다. 이에 따라 자전거는 토릭(Tô Lịch) 강 가장자리에 인접한 도로에서 순환하고, 사람들은 랑(Láng) 거리와 인접한 도로에서 걷게 된다.

교통국의 응웬피트엉(Nguyễn Phi Thường) 국장에 따르면, 공공 자전거는 대중교통을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며 개인 교통수단을 점차 제한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공공 자전거가 투자 및 개발의 초점이 되고 있다고 트엉 국장은 말했다.

교통국은 오늘부터 이 자전거 전용 도로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도로는 깟린-하동(Cát Linh - Hà Đông) 도시철도 랑역과 뇬-하노이(Nhổn - Hà Nội) 도시철도 8번 역을 연결할 수 있다.

이 도로를 따라 교통대학교 앞 역과 랑역을 포함하여 수십 개의 버스 노선과 연결되는 6개의 공공 자전거 역이 있다.

트엉 국장은 이것이 수도 대중교통 네트워크의 첫 번째이자 매우 중요한 공공 부분이라고 말했다.

공공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은 사람들의 여행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약 100대의 자전거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범 운영 기간 교통국은 단점을 사전에 평가하고 신중하게 분석하여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정을 통해 안정적이고 원활한 교통을 보장하고 교통 혼잡을 줄일 것이다.

작년 11월, 교통국은 두 개의 자전거 도로를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첫 번째 도로는 토릭강을 따라, 두 번째 도로는 까우지아이 군의 호아빈(Hòa Bình) 공원과 호앙민타오(Hoàng Minh Thảo) 거리 주변이다.

트엉은 하노이가 자전거 전용도로를 시범적으로 마련한 것은 큰 진전이며 대중교통을 발전시키려는 수도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