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의료 협력, 호찌민시 보건 성장 촉진
국제 의료 협력, 호찌민시 보건 성장 촉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2.2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찌민시의 국제 의료 협력은 최근 몇 년 동안 긍정적인 결과를 창출하여 의료 서비스, 보호 및 시민 건강의 관리에 기여하고 있다.

프랑스 파트너와의 협력은 호찌민시의 국제 의료 협력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이다.

양국이 외교 관계를 수립한 이후 50년 동안 프랑스 협력 기관은 하노이, 호찌민시, 후에, 하이퐁의 의과대학에서 프랑스와 베트남 교수와 박사가 강사로 강의하는 대학원 프로그램 교육을 지원했다.

미국도 호찌민시와 중요한 의료 협력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베트남 의료진과 협력하여 지난 25년 동안 HIV 감염인을 위한 예방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2013년부터 호찌민시에 위치한 팜응옥탁(Phạm Ngọc Thạch) 의과대학의 베트남-독일 의과는 국제 표준에 따라 의대생들을 교육해 왔다.

이 대학은 또한 베트남에서 유럽 수준과 동등한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최초의 단위이다.

호찌민시 보건국의 땅찌트엉(Tăng Chí Thương)국장은 호찌민시가 아세안 지역의 의료 중심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베트남 환자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여 베트남 의료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