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방지 계획 발표 
베트남,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방지 계획 발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2.2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민카이(Lê Minh Khái) 부총리는 자금 세탁, 테러 자금 조달, 대량살상무기 확산 자금 조달을 방지하고 대처하기 위한 정부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국가 행동 계획을 공표하는 결정에 서명했다.

목표는 베트남 정부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와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국가 행동 계획을 실현하여 최대한의 국익을 보장하는 것을 바탕으로 확대 모니터링 목록(그레이 리스트)에서 베트남을 즉시 삭제하는 것이다.

이 계획은 관할 당국이 자금세탁/테러자금조달 위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전략 및 정책 시행을 통해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관련 기관 간의 효과적인 협력, 조정 및 소통을 증명하는 등 약속 이행을 위한 17개의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하고 있다.

범죄인과 그 자산에 관한 건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협력을 모색함으로써 외국 파트너와의 공식 협력(범죄인 인도 및 법률 지원에 관한 다자간 협력) 및 비공식 협력(법 집행 기관 및 금융정보부)을 강화하고, 중앙 기관을 포함한 관할 당국에 국제 협력을 수행할 수 있는 적절한 자원을 제공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베트남은 가상 자산 및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를 금지 또는 규제하기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동시에 규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한 규정 집행을 입증할 것이다.

법 집행 및 검찰 기관은 베트남의 자금 세탁 위험 프로파일과 일치하는 병행 금융 수사를 우선시하고 자금 세탁 조사 및 기소 건수에 대해 현저하고 지속 가능하게 증가시키는 것을 입증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