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남북 고속철도 청사진
베트남 남북 고속철도 청사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2.27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정치부의 지시에 따라 현대성, 일관성,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해야 한다. 

정부 위원들은 남북 고속철도 프로젝트의 투자 청사진에 대해 지난 2월 19일에 정부 사무실에서 발행 한 문서에서 이러한 결론에 도달했다.

이 철도에 대한 타당성 조사는 항공, 도로, 철도, 해상 및 내륙 수로 부문의 장기 운송 수요를 예측하는 포괄적인 개발 계획의 일부가 되어야한다. 

투자 시나리오와 관련하여, 교통부는 다양한 옵션을 계속 연구하고 신중하게 평가하고 전문가 의견을 구하여 가장 적합한 방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요청 받았다. 

교통부는 관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쩐홍하(Trần Hồng Hà) 부총리가 이끄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태스크 포스 설립을 모색해야 한다.

3월에는 프로젝트에 대한 최적의 해결책을 정부 상임위원과 정치부에 제출해야 하며, 올해에는 프로젝트에 대한 타당성 조사 보고서를 국회에 제출하여 심의를 받아야 한다.

교통부는 각 부처 및 지방 당국과 협력하여 철도 부문의 투자, 기술 이전 및 숙련된 노동력 개발을 위한 조건을 창출하는 임무를 맡았다.

한편, 기획투자부는 국가평가위원회의 상임 기관으로서 프로젝트의 타당성 조사 보고서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절차를 계속 진행할 것이다. 

또한 교통부와 협력하여 프로젝트에 적합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외국 후원자와의 협력 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재정부는 프로젝트 투자가 공공 부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철도 부문의 과학 및 기술 개발을 위해 연간 국가 예산의 우선 순위를 정하며 교통부와 협력하여 프로젝트의 재무 모델을 분석 할 것이다.

교육훈련부는 인적 자원 훈련 및 연구를 조정하고 철도 부문의 직업 훈련 시설을 설립하기 위해 다른 국가와 협력 계획을 개발할 것이다. 

외교부는 외국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프로젝트 건설을 위한 투자 및 기술 이전을 요청할 것이다.

교통부는 외교부 및 기타 관련 기관과 함께 라오까이-하노이-하이퐁, 하노이-동당, 하롱-몽까이 3개 철도 노선에 대한 협정, 지원 계획 및 투자 협력을 마무리하는 데 중국을 참여시키기 위한 노력을 주도할 것을 촉구받았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