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2025년 암호화폐 금지
베트남 2025년 암호화폐 금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3.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정부는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 2025년 5월 재정부에 암호화폐 자산을 금지하거나 규제하는 법적 프레임워크를 연구하고 개발할 것을 지시했다.

암호화폐 자산 관리를 위한 법적 프레임워크 개발 외에도 2월 23일자 정부 결정 194/QĐ-TTg은 관리 및 감독 기관의 문제의 위험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법적 프레임워크를 시행할 것을 재정부에 요구하고 있다.

이는 자금 세탁, 테러 자금 조달, 대량살상무기 확산 자금 조달을 방지하고 대처하기 위한 베트남 정부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17개 실행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암호화폐는 게임 커뮤니티나 기술 플랫폼과 같은 특정 커뮤니티에서만 결제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각 국가마다 암호화폐를 관리하는 방식이 다르다. 일부 국가에서는 암호화폐를 증권과 같은 자산으로 간주하여 세금을 징수하고 거래에 대한 라이선스를 부여한다.

이전에 베트남 정부는 은행 시스템의 자금 세탁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베트남 중앙은행에 암호화폐를 연구하고 시범 운영하도록 지시하기도 했다.

베트남의 관리 기관은 암호화폐가 베트남에서 법정 통화나 결제 수단이 아니라는 점을 여러 차례 확인했다. 2022년 말에 통과된 자금세탁방지법에서도 암호화폐와 암호화폐 자산을 법제화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