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보훈사회부, 노령연금 수혜자 확대 고려
노동보훈사회부, 노령연금 수혜자 확대 고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3.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보훈사회부는 사회연금 수급 연령을 80세에서 75세로 낮추면 약 80만 명의 노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노령층의 사회연금 수준은 현재 생활비에 비해 여전히 낮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연금을 받기 위해 80세가 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

노동보훈사회부는 다가오는 시기에, 국가의 사회경제 발전 전략에 따라 인구 고령화의 상황에서 노인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현재 인구 고령화 과정을 겪으면서 황금 인구 구조를 경험하고 있다. 60세 이상 인구는 2019년 11.9%에서 2023년 13.9%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정부는 국회에 제출한 사회보험법 개정 초안에서 연금, 월별 사회보험 혜택 및 기타 월별 사회수당이 없는 75세 이상의 베트남 국민에게 국가 예산으로 제공되는 사회연금 혜택을 제공할 것을 제안했다.

베트남 노인협회의 쯔엉쑤언끄(Trương Xuân Cừ) 부회장은 사회연금 수급 연령을 80세에서 75세로 낮추는 사회보험법 개정 초안이 노인들의 기대에 부응했다고 말했다.

또한 협회는 가난한 가정의 노인, 보호자가 없는 노인, 소수 민족 지역 및 극도로 어려운 산악 지역에 거주하는 가난한 노인에 대한 재정 지원 수령 연령을 75세에서 70세로 낮추는 방안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