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반트엉 주석 사임, 당규 위반
보반트엉 주석 사임, 당규 위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3.21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기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CPV)는 지난 3월 20일 하노이에서 소집되어 인사 문제를 심의하고 의견을 제시했다.

소집에서는 2021-26년 임기의 정치국 위원이자 제13기 중앙위원회 위원,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주석, 국가국방안전위원회 위원장인 보반트엉(Võ Văn Thưởng)의 직무를 정지했다.

당 중앙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보반트엉은 풀뿌리 수준에서 훈련받고 당과 국가의 많은 중요한 지도자 직책을 맡은 당 및 국가 핵심 지도자이다.

"그러나 중앙감찰위원회 및 관련 기관의 보고에 따르면, 보반트엉 동지는 당원 금지에 관한 당 규, 특히 정치국, 비서국, 당 중앙위원회 위원들의 모범을 보일 책임에 관한 규정을 위반했으며 당규와 국가 법률에 따라 지도자로서 책임을 져야 한다".

"보반트엉 동지의 위반과 결점은 부정적인 여론을 야기하여 당과 국가, 개인의 명성에 영향을 미쳤다."

당 중앙위원회는 트엉이 당과 국가, 국민에 대한 자신의 책임을 인식하고 자신에게 부여된 임무와 업무에서 구제를 요청하는 서한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당 중앙위원회는 당과 국가의 현행 규정에 근거하고 트엉의 개인적인 의사를 고려하여 2021-26년 임기의 정치국 위원, 당 제13기 중앙위원회 위원, 베트남 국가주석, 국방안전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직무를 해제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