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헤우스와 훙년, 베트남 지속 가능한 첨단 농업 발전 협력
드헤우스와 훙년, 베트남 지속 가능한 첨단 농업 발전 협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3.2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빈프억성에서 개막한 ‘기업 연결 포럼: 산업, 무역 및 첨단 농업 유로참 - 빈프억 2024’를 계기로 훙년(Hùng Nhơn) 그룹의 회장 겸 CEO인 부만훙(Vũ Mạnh Hùng)과 드헤우스(De Heus) 그룹의 아시아 지역 CEO인 가보 플루이트(Gabor Fluit)는 10년 이상의 협력 성공과 향후 양측의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지난 몇 년 동안 훙년과 드헤우스는 첨단 농업 체인을 개발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협력해 왔다. 이 협력의 성과를 공유해 주실 수 있는가?

부만훙: 2024년까지 DHN 합작투자가 10년차에 접어들 것이다.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베트남 농업 사업체의 규모는 아직 작다. 따라서 우리는 거대 기업들의 어깨 위에 서서 그들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선도적인 농업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드헤우스를 선택한 이유이다.

나에게 가보 플루이트는 사업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든든한 친구이기도 하다. 1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유럽 출신 회사의 CEO로서 가보 플루이트는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이러한 긴밀한 협력 덕분에 시장 변동속에서도 투자 결정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나에게 기쁨을 주는 한 가지는 일을 하는 동안 나와 가보 플루이트, 드헤우스 베트남의 CEO인 요한반덴반(Johan van den Ban)이 서로를 매우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서로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빠르게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우리는 라이프스타일과 사고 과정부터 직업 윤리까지 같은 가치를 공유한다.

가보 플루이트: 현재 DHN은 축산업에서 품종 품질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질병이 없는 고품질의 품종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질병 발생으로 인해 축산업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는 것을 보아왔다. 따라서 안정적인 고품질의 품종 공급원을 확보하기 위해 질병 없는 지역을 구축하는 데 투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매우 편리하고 적합한 위치를 선택했다.
훙은 장기적인 투자에 적합한 입지를 잘 알고 있다. 드헤우스는 우리 공급망의 대규모 농장에 공급할 1일 된 병아리 등 고품질 품종 공급원을 위한 시장을 찾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품종은 가장 엄선된 품종으로 최고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베트남은 다양한 자유무역협정에 가입했다. 전세계의 많은 기업이 베트남으로 수출하고 있다. 베트남 농부들이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제품을 갖추지 못하면 장기적으로는 베트남에서도 손해를 보게 될 것이다.

따라서 DHN 합작투자의 핵심 초점은 우리 가치 사슬의 모든 구성원이 좋은 품종, 좋은 사료, 좋은 기술, 그리고 시장 접근을 위한 솔루션을 갖출 수 있도록 확보하는 것이다.

이것이 합작투자의 가장 큰 초점이다.

가보 플루이트, 앞으로 드헤우스의 계획과 훙년과의 협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는가?

가보 플루이트: 3월 6일에 빈롱(Vĩnh Long)성에 네 번째 공장을 개장했다. 이 전문 공장은 유럽과 미국의 선진 기술을 사용하여 새우용 사료를 생산한다.

5월 18일에 드헤우스와 훙년은 타이닌(Tây Ninh)성에서 현대식 첨단 가금류 사육장 개장식을 공동 주최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을 목표로 하는 흰 깃털 가금류 생산 체인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다른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다.

2024년 첨단 농업 체인의 전략적 개발과 2030년까지의 비전과 관련하여, 드헤우스-훙년 협력은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대규모 현대식 축산 농장을 건설하는 데 투자할 것이다.

2030년까지 중부 고원지대, 남동부 및 중남부 지역에 약 3만7,500마리의 돼지 사육 및 암퇘지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타이닌성에서 8,300만 마리의 닭 품종과 육류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간 예상된 총 수익은 약 20억 달러이다.

또한 드헤우스는 몇 가지 지속 가능한 축산 프로젝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드헤우스의 목표는 주로 자본, 기술, 솔루션 측면에서 축산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농가를 돕는 것이다.

수출 제품의 경우 시장 요구 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다. 따라서 녹색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체인의 모든 구성원은 환경 위생 기준, 식품 안전 규정 및 배출 감소와 관련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베트남은 2025년까지 동물 사료에 항생제 사용을 금지한다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드헤우스의 향후 프로젝트 중 많은 것은 이 문제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

가축 사료 원료를 보다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수입을 줄이기 위해 드헤우스는 중부 고원의 여러 지방과 협력하여 동물 사료 생산을 위한 옥수수와 카사바 원료 지역을 조성하고 있다. 이는 베트남에서 드헤우스의 핵심 프로젝트이다.

베트남 디지털 농업 협회(VIDA)의 부회장으로서 부만훙은 베트남에서 협회의 역할에 대해 말씀해 주실 수 있는가?

부만훙: VIDA는 농업 기술 인프라 개선, 국제 연결성, 시장 확대와 같은 실질적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자원을 모으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이는 '농업으로부터의 부'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베트남 농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VIDA는 베트남 농업 현대화를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며 전세계의 고품질 농업 센터를 베트남에 소개해 왔다.

또한 글로벌 온라인 농산물 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지역에 농산물 가공 및 보관 센터를 건설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정부는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43.5% 급감하고,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70% 이상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모든 농장의 실질적인 운영에서 첨단 농업과 디지털 농업에 대한 종합적인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