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푸꿕 세계적 생태 관광지 개발 의지 강조
총리, 푸꿕 세계적 생태 관광지 개발 의지 강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밍찡(Phạm Minh Chính)총리는 2004년 총리가 2010년까지 끼엔장(Kiên Giang)성 푸꿕섬의 전반적인 개발 계획과 2020년까지의 비전을 승인한 결정 제178/2004/QĐ-TTg호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주재했다.

지난 5년 동안 푸꿕은 예산 측면에서 자급자족했을 뿐만 아니라 지방 예산에도 기여했다. 

투자 프로젝트가 전무했던 이 지역은 2023년까지 321개의 투자 프로젝트(끼엔장성 전체 프로젝트의 42.8%)를 유치했으며, 총 등록 자본금은 412조 동(166억 달러)을 넘어섰다. 

한때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었던 푸꿕은 2004년에만 13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유치했다. 2023년에는 42.7배 증가한 약 557만 명의 관광객을 맞이했으며, 이 중 56만 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은 전국 관광객의 4.48%를 차지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등재된 헌텀(Hòn Thơm)의 케이블카 시스템, 그랜드 월드(Grand World) 엔터테인먼트 단지, 야생동물 사파리 정원, 푸꿕 카지노 등 지역 및 국제적인 위상을 지닌 많은 관광 상품으로 푸꿕은 세계 관광지도에 브랜드를 알렸다. 

현재 푸꿕은 국내 모든 공항과 10개의 국가 및 영토와 연결되어 있다.

팜밍찡 총리는 푸꿕이 특별한 위치, 역할, 잠재력 및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결정 제178호를 포함하여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많은 정책과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 지도자는 푸꿕을 고품질 서비스 및 생태 관광 중심지이자 지역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섬 여행지로 건설하여 전세계 주요 경제 중심지와 연결하여 베트남의 관광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리겠다는 결의를 강조했다.

총리는 제도 및 정책 프레임워크 강화, 전략적 인프라 개발, 푸꿕의 분권화 및 권한 부여, 과학, 기술, 혁신, 문화유산 활용을 기반으로 한 생산, 사업 및 일자리 창출 촉진, 설정된 목표 달성을 위한 부처, 부문 및 지방의 지원 강화 등 6가지 핵심 분야를 통해 푸꿕의 질적 변화와 지속 가능한 개발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것을 촉구했다.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정부는 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당국이 고려하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 적절한 문서를 발행하여 푸꿕의 신속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