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지역별 최저임금 조정 제안
노동부, 지역별 최저임금 조정 제안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는 특정 지역의 지역 최저임금을 조정하기 위한 제안을 준비 중이다.


한 지역의 지역 최저임금은 해당 지역의 행정 경계와 생활 수준을 기준으로 설정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지역의 행정 경계와 경제 상황이 크게 변화함에 따라 최저임금 조정이 필수적이 되었다.


이 제안에 따라 꽝닌(Quảng Ninh)성의 꽝옌(Quảng Yên)시, 동찌에우타오(Đông Triều Thao), 웅비(Uông Bí)시, 몽까이(Móng Cái)시는 지역 2에서 지역 1로 재분류되어 월 496만동과 시간당 23,800동으로 최저임금이 설정될 것이다. 지역 1은 하노이(Hà Nội), 호찌민(Hồ Chí Minh)시, 하이퐁(Hải Phòng), 바리아붕따우(Bà Rịa Vũng Tàu), 동나이(Đồng Nai), 빈증(Bình Dương)성의 대도시 지역 대부분을 포함한다.


지역 2의 최저임금은 월 441만동, 시간당 21,200동으로 책정되어 있다.


지역 3의 최저임금은 월 386만동, 시간당 18,600동으로 설정되어 있다.


노동부는 이 제안이 노동 시장과 인프라에서 이들 도시 및 지역의 높은 발전을 고려할 때 인근 지역 간의 인건비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믿는다. 


노동부는 또한 2024년 최저임금을 평균 6.0% 인상할 것을 제안했는데, 이는 같은 해 평균 생활 수준 증가율보다 약 2.0% 포인트 높은 수치이다.


5.05%의 경제 성장률과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노동 시장 및 비즈니스 부문을 고려할 때, 제안된 최저임금 인상률은 합리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2024년에 예상되는 4.0~4.5%의 CPI 성장률로 인한 구매력 약화를 상쇄하여 근로자와 그 가족에게 적절한 최저 소득을 보장할 것으로 여겨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