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싱가포르 이사회 포럼 2024, 미래 선도: 녹색 사업 솔루션 개척
베트남-싱가포르 이사회 포럼 2024, 미래 선도: 녹색 사업 솔루션 개척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처음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VIETSTAR 교육 및 컨설팅 주식회사(베트남)와 싱가포르 경영대학교(SMU)가 주최하는 베트남-싱가포르 이사회 포럼(VSBF)은 지속 가능한 개발에 관한 지역의 선구적인 포럼이었으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 3년 동안 VSBF는 베트남, 싱가포르 및 전 세계의 지도자들이 에너지 전환, 녹색 기업 구축 기회, 사업 전략의 핵심에 지속가능성 통합, 모범 기업 지배구조 사례, 금융을 통한 녹색 전환 가속화에 대한 경험과 이니셔티브를 공유하는 권위 있는 지역 포럼으로 자리 잡았다.

작년에 참여한 전문가와 지도자들에 따르면, VSBF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고 기업이 선구적인 솔루션을 포착하고 적용하여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사명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VSBF는 베트남, 싱가포르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Temasek Holdings, Sembcorp Industries, General Electric – USA, UNOPS와 같은 주요 글로벌 조직의 지도자들과 다양한 정부 기관, 세계경제포럼, 주요 대학 및 기타 대륙별 주요 기관의 연사들이 참여하여 아시아를 넘어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미래 선도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VSBF 2024는 '미래 선도'라는 주제로 동료 지도자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친환경 사업 솔루션 개척"이라는 주제로 올해 5월 24일 Pan Pacific 하노이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넷제로 (Net-zero) 전환 여정은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피할 수 없고 거스를 수 없는 추세이다.

이는 경제를 재편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다른 시장을 위태롭게 할 것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정부는 넷제로 약속 이행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인 메커니즘과 정책을 완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많은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했다.

온실가스 배출 완화 및 오존층 보호에 관한 법령 제06/2022/ND-CP호, 온실가스 인벤토리의 대상이 되는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부문 및 사업장 목록을 공표하는 결정 제01/2022/QD-TTg호, COP26의 결과 이행을 위한 과제 및 해결책 설정 계획 승인에 관한 결정 제888/QD-TTg호, 2030년까지 메탄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행동 계획 등을 발표했다.

그러나 넷제로를 위한 녹색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은 많은 어려움과 도전이 있는 긴 여정이며, 경제계의 손길과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맥락에서 올해 포럼은 경제 불안정, 기후 변화, 에너지 전환, 녹색 기업, 녹색 기술 및 녹색 금융과 관련한 도전과 기회에 초점을 맞추고, 동시에 동료 지도자들이 서로 배우고 전략적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동향, 사업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요인을 고려할 수 있는 포럼이 될 것이다.

"베트남-싱가포르 이사회 포럼은 성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관리 및 사업 솔루션을 공유하는 포럼일 뿐만 아니라 두 동남아시아 문화가 교차하는 곳이며, 같은 생각을 가진 지도자들이 가치를 창출하고 포괄적인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책임을 나누고 더 푸른 세상을 위해 지구를 보호하는 우정의 목적지이다!"라고 메리 팜투항(Mary Pham Thu Hang) VSBF 이사 및 VIETSTAR 최고경영자(CEO)는 말했다.

2024 VSBF에는 베트남 주재 싱가포르 대사, Temasek Holdings 회장, Sembcorp Industries 그룹 사장 겸 CEO, 세계경제포럼의 기후 거버넌스 전문가 커뮤니티 위원, General Electric – USA의 경영진, 싱가포르 녹색 금융 센터 공동 책임자, 베트남 및 지역 주요 기업 지도자 등이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3가지 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주제 1: "넷제로를 향한 가속화: 녹색 기업 구축 기회". 이 주제는 COP 28의 잠금 해제 - 동인, 도전 과제 및 미래 측면, 왜 기업이 솔루션의 일부가 되어야 하는 이유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넷제로 전환: 넷제로 전환에 드는 비용이 얼마인지, 넷제로 전환이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이해관계자를 위한 조치는 무엇인지.

주제 2: ESG와 관련된 기회를 탐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ESG 리스크 및 기회 향한다.

주제 3: 지속가능 및 녹색 금융의 진전을 통한 녹색 및 지속가능 금융의 발전하고 지속가능성 리스크 완화하고 기회 포착 및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 기회 발굴한다.

https://vsbf.com.vn/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