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두 개의 지구로 구성된 세 번째 도시 건설
하노이, 두 개의 지구로 구성된 세 번째 도시 건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0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 인민위원회는 2045년까지 도시 전체 개발을 위한 조정된 계획을 발표했으며, 2030년까지 1,200만 명, 2045년까지 1,460만 명, 2050년까지 1,550만 명의 인구 증가를 예상하는 2065년 비전을 제시했다.

하노이의 계획은 새로운 도심 개발을 목표로 하는 '수도 내 도시' 모델을 도입한다. 여기에는 동안(Đông Anh), 메린(Mê Linh), 삭선(Sóc Sơn) 지역에 북쪽 도시를 건설하고, 탁텃(Thạch Thất) 지구의 호아락(Hòa Lạc) 첨단기술지대와 쯔엉므우(Chương Mỹ) 지구의 쑤언마이(Xuân Mai) 타운에 서쪽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포함된다.

하노이는 수도권에 두 번째 공항을 건설한 후 푸쑤옌(Phú Xuyên)과 오옹호아(Ứng Hòa) 지역에 걸쳐 남부 지역에 도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 도시는 공항과 통합되어 항공, 철도, 수로(홍강), 고속도로를 포함한 종합 교통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노이바이 공항을 중심으로 한 북부 도시는 산업, 서비스, 금융 및 첨단 기술 부문에 집중할 것이다. 또한 생태 관광과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장려할 것이다. 

호아락 첨단기술지대와 쑤언마이 타운 주변의 서부 도시는 과학 연구, 하이테크 교육, 첨단 기술 제품 개발의 중심지로 계획되고 있다. 

또한 하노이는 탄오아이(Thanh Oai), 미득(Mỹ Đức), 오응호아(Ứng Hòa), 푸쑤옌(Phú Xuyên) 지역을 포함한 남부 지역의 농촌 지역을 첨단 농업과 생태 관광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