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Netflix에 불법 게임 배포 중단 요청
베트남, Netflix에 불법 게임 배포 중단 요청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정보통신부(MIC) 산하 방송, 텔레비전 및 전자정보국은 넷플릭스에 공문을 보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에 관한 베트남의 법적 규정을 준수할 것을 요청했다.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통해 당국은 넷플릭스가 베트남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에서 허가받지 않은 온라인 게임을 광고하고 있으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베트남에서 여러 전자 게임을 허가 없이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는 인터넷 서비스 및 온라인 정보의 관리, 제공 및 사용에 관한 정부 법령 72/2013/ND-CP 제31조를 위반한 것이다.

당국은 넷플릭스에 2024년 4월 25일까지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앱 스토어에서 온라인 게임 광고 및 출시를 중단할 것을 명령했다. MIC는 넷플릭스가 이러한 요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관련 국가 관리 기관과 협력하여 베트남 법률에 따라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

최근 베트남의 넷플릭스 사용자들은 앱에서 영화와 함께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발견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특히,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게임의 수는 초기 50개에서 90개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 게임들은 베트남 시장에서 라이센스를 받지 않았다. 특히 우려되는 점은 제공되는 앱 게임 목록에 GTA와 같은 18세 이상용으로 폭력적인 게임과 16세 이상용으로 설계된 데이트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