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1.2~4.4% 우대 이자율로 대출 제공
중소기업 1.2~4.4% 우대 이자율로 대출 제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기획투자부 산하 중소기업 개발 기금은 중소기업을 위한 추가 자본 동원 채널을 만들기 위해 중소기업에 연 1.2~4.4%의 우대 이자율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중소기업은 기금 지원을 통해 단기 운전자금 대출의 경우 연 1.2%, 중장기 대출의 경우 연 4.4%의 우대 대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최대 대출 기간은 7년, 이자 유예 기간은 2년이며 최대 대출 금액은 1,500억 동, 최소 대출 금액은 3억 동이다.


생산 협동조합과 같은 집단 경제 조직의 경우 연 5.13%의 고정 대출 이자율이 적용되며, 대출 기간은 최대 5년, 대출 한도는 최대 1000억 동이다.


중소기업들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생산 규모를 확대하기 위한 재원을 지원하는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정책이라고 평가했다.


기금 책임자인 판탄하(Phan Thanh Hà)에 따르면, 현재 이 기금은 간접 대출을 수행하기 위해 BIDV, 박아은행, HD은행, 군사은행, SHB, 사콤은행 등 6개 상업은행과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


중소기업개발기금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정부 법령 39/2019/NĐ-CP와 간접 대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은 은행 거래 사무소 또는 우편으로 대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은행은 중소기업으로부터 대출 신청을 받은 후 자격을 갖춘 중소기업을 평가하고 대출 결정을 내릴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