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증성, 바닷물 침입 막기 위한 노력
빈증성, 바닷물 침입 막기 위한 노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1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즈엉성은 사이공(Sài Gòn) 강과 동나이(Đồng Nai) 강에 바닷물이 유입되고, 찌안(Trị An) 호수와 다우띠엔(Dầu Tiếng) 호수에서 이들 강으로 유입되는 물의 양이 감소하고 더운 날씨가 장기화되는 것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엘니뇨(El Nino) 현상으로 인한 장기간의 더위로 인해 두 강 발원지의 수위가 낮아지고 있다. 빈즈엉은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점차 바닷물의 침입이 증가하고 있다.

찌안(Trị An) 호수와 다우떠이(Dầu Tiếng) 호수의 물 흐름이 감소하면서 문제가 악화되고 있다.

지금까지 사이공 강에 침입한 가장 먼 염수 지역은 해안에서 76km인 반면 동나이(Đồng Nai)는 78km 거리에 있다.

하지만 응웬칸쯔엉(Nguyễn Khánh Trường) 동나이성 물관리 부서장은 현재 다우띠엔 – 프억호아(Dầu Tiếng - Phước Hòa) 관개 시스템 관리 당국과 협력하여 바닷물을 막기 위해 물 방출을 조절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관개 시설이 잘 작동하도록 점검하고 유지 관리하여 생활용수와 농업 생산에 필요한 충분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성은 바닷물 침입에 대한 사전 예방 및 대응을 통해 두 강을 따라 위치한 정수장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