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지도자들, 베트남 당서기장의 생일 축하 
외국 지도자들, 베트남 당서기장의 생일 축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1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4일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당 서기장의 생일을 맞아 라오스, 중국, 쿠바, 러시아, 벨라루스, 도미니카 등 국가 및 정당 지도자들이 베트남 당 서기장에게 서한과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통룬 시술릿(Thongloun Sisoulith) 라오스 당 서기장 겸 국가주석은 응웬푸쫑 당 서기장이 라오스와 베트남의 두 당, 국가, 인민 간의 위대한 우정과 특별한 연대, 포괄적인 협력을 발전시키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겸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베트남 관계를 매우 중시하며 응웬푸쫑 당 서기장과 함께 전략적 교류와 미래를 공유하는 베트남-중국 공동체 발전 방향을 유지하기 위해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확인했다.

미겔 디아즈-카넬(Miguel Díaz-Canel) 쿠바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서기 겸 쿠바 국가주석은 "응웬푸쫑 당 서기장의 공헌은 베트남 공산당이 베트남 사회주의 건설의 길로 나아가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도 러시아-베트남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의 발전에 대한 베트남 당 서기장의 귀중한 공헌을 높이 평가했다. 미슈스틴(Mishustin) 러시아 총리, 통합러시아당(URP) 의장, 드미트리 메드베데프(Dmitry Medvedev) 러시아 안전보장이사회 부의장은 양국의 우호, 상호 이해,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공고히 하는 데 응웬푸쫑 당 서기장이 큰 공헌을 했다고 강조했다.

러시아 연방공산당 G. 쥬가노프(G. Zyuganov) 의장은 응웬푸쫑 당 서기장의 삶이 국제무대에서 베트남 공산당의 성장과 위상 제고와 관련이 있다고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