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디엔비엔푸 전투 기여자들에게 감사 표현
총리, 디엔비엔푸 전투 기여자들에게 감사 표현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리, 디엔비엔푸 전투 기여자들에게 감사 표현


팜밍찡(Phạm Minh Chính) 총리는 지난 4월 16일 북서부 디엔비엔(Điện Biên)성의 무엉팡(Mường Phăng)시에서 보응웬지압(Võ Nguyên Giáp) 장군을 추모하고 디엔비엔푸 전투에 참전한 군인들의 가족과 만났다.


이 활동은 역사적인 디엔비엔푸 전투 승리 70주년(1954년 5월 7일~2024년 5월 7일)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행사의 일환이었다.


찡 총리는 베트남 인민군 총사령관이자 디엔비엔푸 전투의 직접 지휘관이었던 보응웬지압(Võ Nguyên Giáp) 장군과 승리를 위해 목숨을 바친 장병들을 추모하기 위해 디엔비엔푸 전투 본부 유적지에서 분향했다.


대표단은 또한 지압 장군의 생애와 군 경력에 대한 전시관과 1954년 1월 31일부터 5월 15일까지 105일간 전투 본부의 근거지였던 므엉팡 역사 유적지를 방문했다. 


찡 총리는 므엉팡과 파꽝(Pá Khoang) 지역 군인의 가족 20명과 만나 전투인 본부 유물을 보호하고 돌봐준 두 지역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디엔비엔성에 므엉팡 마을의 사회경제적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찡 총리는 불우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므엉팡 마을의 교육진흥기금에 1억 동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