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에서 열리는 야구대회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야구대회
  • 베한타임즈
  • 승인 2024.04.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사이공 야구 메이저시리즈가 첫 시즌이 호찌민시에서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토너먼트는 6개 팀이 2개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펼치며, 각 그룹의 상위 2개 팀이 준결승에 진출한다. 지난 14일 개막식이 열렸으며 각 팀의 첫 경기가 치러졌다. 

경기는 매주 일요일 빈찬군(Bình Chánh)의 탄롱(Thành Long) 스포츠 센터에서 두 경기씩 열린다. 결승전은 5월 19일로 예정돼 있다.

토너먼트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팀은 베트남에 합법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선수를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다.

대회 주최측은 베트남 최초로 개인 색인 데이터 및 이미지 저장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미국 메이저리그를 벤치마킹했다.  

사이공 야구 메이저시리즈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하노이 야구 메이저 시리즈에 이은 베트남 메이저시리즈(VBMS)의 두 번째 대회다.

대회는 호찌민시 문화체육부의 허가를 받았으며 관련 파트너와 협력하여 New Sports가 주최한다.

메이저시리즈는 아마추어, 프로, 국제야구 선수들의 교류의 장을 열고 베트남 야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대회이다. 선진화된 선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국내 1위 야구대회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향후에는 하노이와 호찌민시 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경기를 치른다는 방침이다. 

VNPAY, D&G Golf Group, 하노이Eye Hospital 2에서 후원한다. 팬페이지 facebook.com/vbms.baseball을 통해 응웬 메세지를 올릴 수 있으며 대회 관람은 무료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