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제4차 포럼 개최
코베카 제4차 포럼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8.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19-1


코베카(KOVECA, 회장 유태현: 前베트남 대사)는 지난 7월 24일 서울 스칼라티움에서 회원과 내외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베카 제4차 포럼을 개최 하였다.

이 자리에는 팜후찌(Pham Huu Chi) 주한 베트남 대사와 화응웬득(Hoa Nguyen Duc) 달랏대학교 총장 일행이 내빈으로 참석하였다. 화응웬득 달랏대학 총장은 달랏에서의 산학 협력 프로세스와 달랏 대학 소개 등을 주제로 특별 강연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개별 면담에서는 내년 초 개강 예정인 달랏대 부설 코베카 교육원(베트남어)과 관련된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고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공동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코베카에서는 오는 10월 달랏대 개교 55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의 날 기념행사에 경제문화사절단이 베트남을 탐방하여 한방 의료봉사와 상호 경제인 교류, 특히 문화예술 교류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로 합의하였다.

코베카는 한국과 베트남간의 다양한 문화경제교류를 통해 양국의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문화를 통한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사회, 교육, 청소년 등 각 분야에 걸친 협력을 강화하며 한 차원 높은 양국 관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해 8월 설립된 민간단체이다. 이번 10월 베트남 방문 때에는 베트남에서 각계 인사들과 함께 베트남 코베카 설립도 추진할 예정이다.

(편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